난청,이명관련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870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0. 23. 13:1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870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대학교수로 퇴임하였으며 2013년경부터 난청진행되었으며 함께

방문한 부인이 공동생활에서 대화에 불편을 느꼈다고 하였으며 부산진구 부전동

에있는 병원에서 전립선약 처방받아 복용하며 2020년 서울특별시 송파구 풍납동

에있는 서울아산병원에서 진료후 혈액개선제를 처방받아 복용중이라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짐으로 부산진구 가야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청각장애등급이 나올수있다며

검사비용 30만원과 보청기 본인부담금 11만원으로 부산진구 가야동에있는 이비인

후과 병원내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벨톤보청기사 Beltone LND 17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matrix119/50,17채널,보조기기지원 전용제품으로 소비자가격 110만원)을

구입하였지만 처음에는 보청기를 착용하면 들리다가 2시간정도 지나면 들리지않아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면 청소하였다하고 하기를 반복하다 포기하였다고 하였으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청각장애등급에 부족하다는 통보오자 부산진구 가야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는 청각장애등급이 나올때까지 검사비용은 받지않겠다는 이야기를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 구입하고도 제대로 듣지못하고 불편하게 생활하던중 지인소개로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 알게되어 부인과 보청기상담차 2021년10월11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벨톤보청기사 Beltone LND 17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가야동

에있는 이비인후과 병원내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20년구입) 구입과정과눈 차이가

많고 잘못조절된 보청기는 청력상태를 더악화시킬수있다는 사실에 공감하였으며

함께 보청기상담에 참여한 부인도 남편과 대화가 편해졌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

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

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으며 벨톤보청기사 Beltone LND 17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부산진구 가야동에있는 이비인후과 병원내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20년

구입)는 청각장애등급 진행이 미결상태이고 보청기가격은 11만원만 부담하였기

때문에 보청기구입점에서 연락올때까지 보관하고 있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

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

방법을 교육하자 벨톤보청기사 Beltone LND 17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가야동에있는 이비인후과 병원내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20년구입)로 보청기조절

받던 과정과 차이가 많고 보청기로 소리듣는것도 편하다며 보청기에대한 이해를

제대로 하였다며 주변에 본인의 경험을 알리겠다고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36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