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신규제작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에사는 801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6. 12. 12:5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에사는 801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홍역앓았으며 우측귀는 어릴때부터 난청이었고 좌측귀는 1995년

경부터 서서히 난청이 진행되었다 하였으며 공사장에서 청소부로 5년정도 근무

하면서 주변환경이 시끄러워도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2020년5월부터  

혈압약을 보건소에서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09년 부산 수영구 수영동지역 권우영이비인후과

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은후 청각장애5급

받아 병원소개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MUSIC

PRO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3/40,2채널,소비자가격200만원)를 보장구

지원금 포함하여 20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말소리가 구분않되면서 왕왕거리고 큰

소리가 고통스러워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해결않되자 보청기착용을

포기하고 보관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난청으로 불편이 더해지던중 같은 마을에사는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 고객(3307)인 지인이 2010년 보청기구입후 불편없이 잘사용하고있다는

사실을 알고 보청기상담위해 2020년6월3일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차상위계층이라하여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사무소에 복지담당자에게 전화로

보조기기지원금 청구처에대해 확인결과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 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 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아야함을 안내하자 복지카드를 분실하였다하여

면사무소에서 재발행받아야함을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MUSIC PRO CIC 고막형보청기(부산

수영구 수영동지역 이비인후과 소개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구입)와

달리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가 잘들린다면서 보청기구입을 희망

하였지만 복지카드가 없음으로 면사무소에서 장애인확인서를 발급받아 재방문

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6월5일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사무소에서 장애인확인서를 발급받아 재방문함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 보청기처방전 발급받은다음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

하자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MUSIC PRO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수영구 

수영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소개한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구입)와는 달리 

잡소리없으면서 말소리구분 잘된다며 돈이 모이는데로 우측에도 보청기구입하겠다고

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87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