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신규제작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조절한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사는 799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6. 4. 18:1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사는 7996번 보청기고객 자택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혈압약을 2013년경부터,당뇨약을 2015년경부터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있는

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하다 2019년 심장질환으로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있는 인제

대학교 해운대백병원에서 심장약과함께 혈압약과 당뇨약 포함하여 8가지 처방약을

복용하고있으며 2020년3월 심장관련 검사위해 입원한다음 난청이 더심해지면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사위가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문을 읽어보고 전화상담한후 2020년5월24일 자택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추천하면서 외이도굴곡으로 귀지여부가 정확하게 확인되지않고

난청으로 병원진료를 받은적이 없다고함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외이도상태를 확인

하면서 진료받아보도록하자 친구가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였는데 양쪽으로 100만원미만으로 구입하였다하여 친구가 구입한

타보청기점에서도 보청기상담해보고 비교하여 최종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5월26일 딸이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외이도내는 깨끗하다는 이야기들었다며 전화와 채취해둔 귓본으로 보청기제작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어제 퇴근길에 자택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보청기를 간단하게 생각하였는데 복잡하고 잘못사용하는

경우 위험할수있음을 알게되었다며 주변에 본인의 경험을 알리겠다 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PCuo/5862

 

신규제작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조절한 부산 기장군 기장��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

cafe.daum.net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