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신규제작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835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 28. 19:1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835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5년부터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혈압약을

처방받아 복용하며 2012년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있는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에서 척추수술하였으며 2014년경부터 이명현상으로 생활에 불편을 느끼고있으며

2019년부터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병원에서 신경정신과약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 서울 종로구 연건동에있는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종합건강검진관계로 몇일

입원중에 난청있다며 보청기착용하라고하여 대학병원에있는 보청기회사 직원과

상담하고 입원기간중에 이틀동안 보청기착용해 보았는데 큰소리에 머리가 아프고

오히려 더불편하여 보청기상담사가 계속 착용하면 괜찮아진더고 하였지만 포기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최근들어 작은소리를 놓히는 경우있어 보청기에대해 생각하던중 모친(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 4227번고객임)이 난청으로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 근무하는 간호사인 딸의 소개로 대학병원과 연계된 서울에있는 

보청기업체에서 회르만보청기사 "SAMMI 09 Riva 1 ITC"로 표시된 좌측 귓속형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제대로 듣지못하고 불편해하여 2014년 둘째딸이 인터넷

검색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방문하여 상담한다음 보청기재활

서비스 계약체결후 불편없이 잘사용한 사실을 이야기하면서 추천하여 함께 상담

위해 2021년1월19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서울 종로구 연건동에있는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종합건강검진관계로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몇일입원중에 이틀 보청기착용한것과는 달리 불편하지않고 보청기착용이 도움

된다고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

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PCwl/515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