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신규제작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 부산진구 부전동에사는 819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10. 15. 11:5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부전동에사는 819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6.25전쟁에 참여했던 국가유공자로 제관작업공장에 19년근무하면서 소음

방지구는 착용않았고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있는 부산보훈병원에서 고지혈증약과 

요도염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2014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됨으로 부산 

동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는 회복않되는 난청이라 진단

받았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동구 범일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8만원주고 주머니형보청기 구입하였지만 왕왕거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여 포기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경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1달 테스트

조건으로 20만원 선금주고 좌측에 보청기를 구입했지만 왕왕거리고 말소리구분

읺되어 반품하였으며 부산 수영구 수영동지역에있는 안경점하면서 보청기점하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한달 테스트조건으로 200만원에 양쪽으로 보청기를

착용해보았지만 불편하고 효과없어 반품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

하면서 보청기점내에서 추천하는 기성형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해보았지만 효과가

없어 바로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경부터 부산지역의 여러곳에서 제작한 보청기도 착용해보고 보청기상담도 

해보았지만 만족못하던중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문을 읽어보고 2020년9월15일 조카며느리와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상담이나 보청기구입하였던 타보청기점들과는 상담과정

및 검사과정이 많이다르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작은소리가 들리면서 큰소리는 

불편하지않고 말소리구분에도 도움된다하였지만 어음명료도검사(WRS) 결과의

5%에대한 의미를 재설명하자 좀 더 알아보고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10월6일 그동안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타보청기점

(보청기제조하는 보청기점포함) 10여곳에서 보청기상담하면서 비교한결과 최종

적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로 결정했다고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가 필요한 난청인들에게 실력없이 기만상술로 현혹해도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을 알고있는 난청인은 넘어가지 않을 것입니다.

난청인에게 적합한 피팅프로그렘의 보청기를 찾아 안전하고 편안하면서 청각의

최대효율을 볼수있도록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중요하게 생각하지않는 난청인은 보청기실패 가능성과 소음성난청피해로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게되는 위험속에 스스로 빠지거나 제대로 듣지못함으로 본인

이나 주변사람들의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현명하지못한 결과를 스스로 자초하는

되돌리지못하는 피해를 자초하는 것임으로 공인자격제도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

유통실태속에서 실력있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오늘은 신규제작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

방법을 교육하자 보청기상담부터 제작후 조절과정까지 체험결과 그동안 보청기

실패하였던 보청기구입점과는 많은 차이있고 작은소리가 잘들리면서도 큰소리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착용에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PCuo/599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