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신규제작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CIC P MM 고막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경상남도 창원시 상남동에사는 331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6. 20. 17:3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창원시 상남동에사는 331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경상남도지역 한의원에서 좌측귀가 중이염으로 6살부터 16살까지 약물

치료후 이비인후과에서 고막이식술을 받았으며 우측귀는 2004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다하였으나 산업기계제작회사 책임자로 1990년경부터 근무하면서 

철판 절곡,용접,함마작업의 소음에 노출되었지만 소음방지구는 거의 착용하지 

않았다고 하였으며 방문전 경상남도 창원시지역 타보청기점 여러곳에서 보청기

상담하던중 인터넷검색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전화로 보청기

상담만 가능한지 문의한후 2010년10월9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2채널기능으로 불편이 최소화됨을 확인한후 보청기편의기능에대해 

설명하면서 2채널,6채널,8채널기능중 선택하도록하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CIC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양쪽 결정하였고 생활주거지가 경상남도 

창원이라 보청기재활과정위해 방문해야함과 사후관리에대해 안내했지만 상담한 

보청기점들중 가장 신뢰된다며 보청기구입을 원함으로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18일 보청기제작되어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상담시같이 불편

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까지 잘들리면서 큰소리에 불편없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2월 불편없이 잘들리던 보청기가 제대로 않들린다고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이물질있음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후 제거하고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향후에도 이물질 문제있는 경우를 대비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개발한 

휴대용 보청기청소기 구입하여 "안전교육확인서"작성과 사용방법 교육받았습니다.

 

2011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사용에는 별다른 불편함은 없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8월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하니 보청기는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으며 정기점검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3월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지만 몇일전 

건전지떨어져 경상남도 창원시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건전지구입하여 사용해본 

결과 사용시간과 보청기소리 듣기에 차이있더라며 택배신청하겠다 하였습니다.

 

2012년7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으며 부산 서면에 약속있어 

만나기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방문하였다며 보청기점검 부탁하였습니다.

 

2013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

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선명하게 잘들린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5월 좌측보청기를 압박감과 통증으로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한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비교한결과 외이도

변화로 비교하면서 설명한후 재제작의뢰하기로하고 그동안 경상남도 창원시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받고 보조기기 보청기지원금으로 우측에 신규보청기

구입할려고 경상남도 창원시지역의 보청기점 여러곳들을 전화와 방문상담했는데 

보청기상담사마다 이야기하는 내용이 다르고 비쌀수록 소음관리도 잘되어 좋다

하였다며 20채널 보청기가격을 문의하여 보청기와 청각에대한 기본정보를 재안내

한다음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통해 잘못된 정보에대해 

재설명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기준으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추천하고 귓본채취한다음 보조기기 보청기처방전 발급받고 연락하면 

보청기제작을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사용중인 보청기피팅내역을 확인한결과 2013년

5월 마지막 조절했던 피팅내역과 달리 위험한 부분있어 피팅화면통해 설명한다음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어음명료도성적(WRS)이 우측귀 70%에서 

55%로,좌측귀 80%에서 35%로,양쪽귀 75%에서 50%로 저하됨)

 

보청기재활업무능력없는 보청기상담사로부터 잘못된 보청기조절받으면 소음성난청

피해로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할수없을수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2020년6월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합성동지역 마산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 

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CIC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CIC P 

MM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CIC P MM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일상생활용과 소음환경용으로 나누어 보청기재활

1차(누계7차)과정 진행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CIC 고막형보청기

(2010년구입)도 소리조절하였으며 보조기기 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발행하여 1달뒤 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 보청기검수확인받도록 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6X/646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