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신규제작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 영도구 대교동에사는 801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6. 15. 19:2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영도구 대교동에사는 801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젊은시절 봉제공장에 6년정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베이커리 제빵사업을 15년정도하면서 스트레스로 우측귀에 이명현상과 난청발생

하였으며 2015년 메니에르병 발병하여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약물치료로 좋아지자

5년정도 치료중단하였는데 다시 악화됨으로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약물치료받으며

좌측귀 청력이 더나빠지자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영도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한 경험있으며 지인소개로 2020년6월1일 방문하였습니다.

 

2001년부터 당뇨약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2017년부터 무릎연골주사를 6개월

마다 맞고있다고 하였으며 요양보호사로 기본상담 진행하던중 출근관계로 상담

중단하고 재방문할때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의무기록사본을 발급받아 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6월5일 부산대학교병원에서 2015년5월28일부터 2020년6월2일까지 검사한 의무

기록사본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그동안의 청력변화 파악하고 보청기상담을 진행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양쪽으로 보청기착용을 추천하였지만 우측

부터 보청기하고싶다하여 귓본채취한다음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를 제작의뢰하였으며 불편하면 좌측도 검토하기로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95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