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신규제작된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경상북도 영주시 풍기읍에사는 53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6. 26. 18:3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북도 영주시 풍기읍에사는 53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직물공장 운영하면서 난청발생하여 서울지역 종합병원에서 진료받았으나

치료않됨으로 2000년경 지역내 의료기판매점에서 60만원에  단순증폭방식 귓속형

보청기 구입하여 착용하다 분실하였고 2005년 청각장애5급진단받았고 보청기없어

일상생활에 많이 불편하였지만 보청기실패로 미루었다고 하였습니다.

 

2006년10월 한미보청기고객(501)인 지인소개로 방문,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

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버나폰보청기사 flair 2채널5밴드기능 보청기 추천

받았으나 기사용하였던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경험으로 AGC기능있는 스타키

보청기사 B13 AGC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사용보청기 주의사항 교육확인서"로

주의교육받고 동의하여 판매하였으며 2007년6월 2채널5밴드기능 버나폰보청기사

Flair 귓속형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0년10월 보청기청소와 REC입구내에 설치된 귀지방지용도인 스프링을 본인이

만졌는데 변형되어 귀를 아프게한다함으로 확인하고 새것으로 교체하였습니다.

 

2010년12월 3년이상 잘사용하였던 귓속형보청기가 가끔 중단된다면서 방문하여

소모성부품교체에 대해 안내하고 보청기보관에 대해서도 재교육하였습니다.

 

2011년5월 청소위해 방문하여 최근 보청기에 잡소리있다하여 보청기점검한결과

MIC가 밀려들어감으로 해당 제조사에 고정작업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2011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한점 없으나 보청기

구입한지 4년넘었음으로 다음에 시간내어 전반적인 상담을 부탁하였습니다.

 

2011년12월 사용중인 버나폰보청기사 Flair 귓속형보청기 상태좋지않아 방문하여

점검한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의뢰조치하였습니다.

 

2012년1월에는 2011년12월 버나폰보청기사에 보청기수리의뢰한 귓속형보청기가

부품문제없다하여 청소한후 고객에게 인계하였으나 습기문제로인한 소모성부품

문제로 최종확인됨으로 해당 제조사에서 REC를 교체하였습니다.

 

보청기이상으로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수리의뢰하는 경우 택배배송중에 습기가

감소되어 소모성부품의 이상유무가 해당 제조사에서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들이

발생할 수 있음으로 참조하기 바랍니다.

 

2012년2월 건전지도어가 건전지 들어있는 상태에서 파손됨으로 건전지를 꺼내지

못해 방문하여 제거기구로 제거하고 교체하자 바로 조치되어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경상북도 영주에서 이동시간 많이걸리지만

주변에서 보청기실패나 불편하게 보청기사용함을 많이 보았는데 본인은 불편없이

보청기사용함으로 이동거리에 부담없다면서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3년2월 명절에 자녀들이오면 잘들어야함으로 보청기점검과 청소,건전지구입

하기위해 방문하였다고하여 청각확인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월15일 잘사용하던 버나폰보청기사 Flair 귓속형보청기가 착용처음할때는

잘들리지만 조금지나면 소리작아진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이거나

AMP문제일수있어 안내한다음 수리접수하였으며 청력검사까지 진행하였습니다.

 

1월24일 수리의뢰한 버나폰보청기사 Flair 귓속형보청기가 AMP문제로 수리효율

없다는 해당 제조사 점검의견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신규

구입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월29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하고 보장구지원금 청구하기위해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 다음절차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5년1월2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 점검하던중 보청기껍질에 금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보청기

껍질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리메이크)

 

1월8일 쉘리메이크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해보고는 소리크다고하여 확인결과 해당 제조사에서 쉘리메이크한다음 

최대출력으로 외부피드백현상 점검후 원복하지않아 발생한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재발방지위한 업무협조한다음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6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6년9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자 바늘이용하여

임의로 청소한후부터 보청기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REC튜브가

보청기안쪽으로 밀려들어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튜브고정,청소)


2017년6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자 바늘을 이용

하여 임의로 청소한후부터 보청기착용상태로 전화받으면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REC튜브가 보청기안쪽으로 밀려들어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임시고정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한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튜브고정)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2월7일 보청기소리 약하면서 보청기작동 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2014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7000

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보다 낮고 접촉불량현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


12월13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수리기간동안 스타키보청기사

B13 AGC BTE 귀걸이형보청기(2006년구입)를 사용해 보았는데 큰소리가 불편함

있었다는 이야기하여 AGC기능을 조절하였습니다.


12월26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2014년구입) 찢어지는 소리

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9년1월 REC교체한 보청기도착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

(2014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자체검수결과 출력낮으면서

왜곡현상있어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접촉불량,점검)


2019년6월18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보장구지원금 청구가능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은뒤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좌측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 작성한다음 한달뒤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

검수확인서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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