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신규제작된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 동래구 사직동에사는 53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3. 17. 12:1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사직동에사는 53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로프생산하는 소음심한 현장에 근무하면서 난청이 발생하였다고 하였으며

2003년10월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TY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40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초기에

불편함이 많아 여러차례 보청기상담사에게 개선해달라고 요청했지만 적응하라는

이야기만 하였으며 보청기착용하지 않으면 소리듣기가 불편하여 참고 보청기사용 

하던중 보청기구입점이 폐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6년10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 인연되어 보청기재활과정 계약체결하고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TY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3년구입)로 보청기재활서비스받으면서 불편함이 없어지자 보청기재활과정에

신뢰하고 사용중인 보청기증폭이득이 본인 청각에비해 부족을 알게되어 2008년

1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기종변경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시작하였으며 형편이 여의치않아 신규보청기구입하는 예산이

부족하여 협의하여 분납조건으로 매월 일정금액 입금하면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했으며 요즘같이 각박한 세상에 믿고 분할조건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것에대해 고맙게 생각하고 주변에서 보청기 필요한 경우 소개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2009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약속한 분할입금액을 입금하였으며

일상생활에서 불편없이 사용하게 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남겼습니다.


2010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한미보청기를 만난 것이 큰 행운이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받은 보청기에 대한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불편없이 보청기사용한다하였습니다.


2011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소음성난청에대해 한미보청기에서

설명듣고 근무시 소음방지구를 규정대로 착용하고 있다며 감사인사 하였습니다.


2012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가끔 외부피드백현상있다하여 확인결과 

보청기착용시 끝마무리를 잘못하여 발생한 현상으로 재교육하였습니다.


2014년10월22일 실수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 양쪽 모두 잃어

버렸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10월27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한후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보청기구입용 할부

계약서를 작성하였습니다.


2014년12월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있다며 방문하여 청소와 점검한후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2020년2월 보청기구입한지 6년정도되어 보청기고장염려로 방문,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었지만 건강문제로 미루다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7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