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신규제작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경상남도 김해시 내동에사는 477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9. 10. 13:3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카페게시글 용량초과로 상담일지를 나누어 작성하며 2015년11월부터 2020년2월

18일까지 상담일지 자료는 http://cafe.daum.net/sorisem001/6X/6363에서

참조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내동에사는 477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2월18일 신규구입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착용한 상태로

엔진수리하면서 발생하는 소음속에 말소리구분이 이전보청기보다 않된다며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고 보상판매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는 신규보청기가 안정화될때까지는 비상용으로

가지고있도록 하였습니다.

 

2월19일 2개 보청기소리가 비슷하지만 소음환경속에서 말소리구분에 차이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을

진행후 도로까지나가 소음환경속에서 기존 보청기와 비교해보고 불편하면 방문

하겠다고 하였습니다.(동일한 AMP의 보청기가 아닌경우 피팅내역을 똑같이 저장

할수 없음으로 발생한 문제임)

 

2020년3월3일 2개 우측보청기 사용하면서 평가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를 사용하겠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반품하기로한다음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7일 몇일전 좌측보청기와 전기흡입청소기를 쇼핑백에넣어 경상남도 김해시의 

시내버스 타고가다 버스안에 놓고 내렸다 뒤늦게알고 버스회사와 경찰서에 분실

신고하였지만 찾지못해 버스정류소에도 분실안내문을 붙여놓았다면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재구입하는 경우 미경과분

보청기재활비용을 공제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였습니다.

 

2020년6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하여 이상없음을 확인한후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까지 진행하여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7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를

구입하고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20년8월 좌측보청기 분실한후 우측에만 보청기착용하고 생활해보니 불편한점

많았다면서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6X/654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