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에사는 330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0년도전부터 난청이였으며 2010년3월 울산지역 종합병원에서 진료한
결과 노인성난청으로 불편하면 보청기착용하라는 의사소견받았고 양쪽으로 매미,
바람소리나는 이명현상있다 하였으며 혈압약과 천식약을 복용중이며 한미보청기
난청센터 고객인 동생(738)에게 추천받아 사위와 함께 2010년9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통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CIC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양쪽착용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지역이 울산이고 지인소개라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자료통해 자세하게 설명
하여 최종 판단하게한 결과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선택하였습니다.
2010년10월1일 보청기재활1차과정위해 사위와 함께 방문,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하고 사위는 보청기제작기간중 카페 방문하여 게시글을 읽어보았다 하였습니다.
10월12일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기위해 방문하여 그동안 장애등급받기위해
이비인후과다니고 있는데 인공와우수술권했다며 문의하였으며 고객은 기도검사
결과 3분법평균 좌측 73dB HL,우측 70dB HL로 보청기예상효율은 80%정도이며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착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고 있으며
보청기matrix는 좌측 100/11/5,우측 100/15/7로 비슷한 청력사람과 비교시에도
낮은 출력의 보청기로도 정상인과 같이 듣고있습니다.
2010년11월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차 사위와 방문, matrix는 좌측 100/11/5를
100/13/7로,우측 100/15/7를 100/23/13으로 변경한다음 청각변화를 살펴보면서
다음에 방문시 보청기재활과정에 반영하기로 하였습니다.
2011년1월 시간이 지날수록 TV볼륨이 높아짐으로 보청기청소가 필요함을 인지한
사위가 장모를 모시고 방문하여 청소하고 연말정산서류를 발급받았습니다.
2011년4월 말소리구분 않되고 소리가 약해지자 사위와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한후
건전지도 구입하면서 보청기청소하니 깨끗하게 잘들린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0월 장모께서 최근들어 보청기착용하고도 잘듣지 못함으로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사위와 확인결과 이물질문제로 청소한후에 보청기성능
분석결과 정상작동하여 사위는 보청기청소 중요성을 알고 정기적으로 방문하겠다
하였으며 건전지와 보청기보관용 알습기제거통도 구입하였습니다.
2012년2월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차 방문, 건전지까지 구입하고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는데도 잘점검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2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이 사용하고
있으며 보청기착용않으면 일상생활이 않될정도로 본인귀가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2월, 2010년9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가 외부
피드백현상 발생하여 보청기껍질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
2013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으나 동내 지인들중
울산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판매점까지 운영하고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사용하지 못하고 보관만하고있어 안타까운 마음으로
한미보청기 소개하였으나 실패한 경험으로 믿지못하고있다며 안타까워하였습니다.
2014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떨어짐으로
재부착작업위해 방문하여 조치하고 좌측보청기는 청소해도 보청기증폭음이 깨끗
하지않아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내부잡음과 증폭량
부족으로 소모성부품의 이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8월 보청기착용상태로 취침했는데 보청기껍질에 균열생겼다며 부산사는
동생(738)이 보청기가져와 접합작업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래트보수)
2016년2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
하기가 부족하다며 사위와 방문하여 청소와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좌측보청기는 이상없고 우측보청기는 distortion있어 수리접수하면서
청각장애등급 4급임으로 보장구지원금 받을수있음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고막형보청기로 신규구입하기로하고 제작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월24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현금영수증과 거래명세서
발행하였으며 예비보청기가 있음으로 마음편하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5월3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가
잡소리난다면서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가져오지않은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택배로받아 먼저 조치하여
이상없는경우 예비보청기도 SHELL 교체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쉘교체)
5월16일 동생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가
삐소리가 더심하다면서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미리 채취해둔 귓본으로 보청기
껍질을 재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6월 2개 우측보청기 모두가 잡소리때문에 불편하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2016년구입) 모두를 수리접수
하였습니다.(canal lock,SHELL교체)
2016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2016년구입)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후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월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지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에 손잡이끈 부착한후 보청기청소와 건전지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10월 우측보청기 2개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부산사는 동생(738)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2016년
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2010년:MIC,REC교체,
2016년:MIC교체)
2018년12월 보청기청소 건전지구입차 방문, 외이도청소와 보청기성능분석하여
이상없음을 확인한후 어음명료도검사(WRS)도 진행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고막형보청기(2010년,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4월 좌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고막형보청기(2010년,2016년구입) 청소와 점검한다음 손잡이끈 재설치작업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7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P 2 CIC 고막형보청기(2010년,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이 막혀있어 전자
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한후 외이도까지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이 오차율범위내라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21년9월 대나무숲에서 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