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사는 335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소음많은 봉재공장에 8년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2003년 이명과 난청으로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않됨 진단받았지만
이명이 불편하여 한의원에서 침치료와 약물복용하였으나 효과없었다 하였습니다.
2008년7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특정국가명을 상호로 사용
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좌측을 130만원에 유니트론보청기사 Breeze 고막형보청기
(소비자가격 170만원,트리머조절기로 볼륨조절)를 구입했으나 트리머조절기사용
법을 교육하지않아 큰소리가 불편해도 참고 사용하던중 구입한 보청기점 방문시
내방고객에게 사용법을 뒤늦게 배웠다는 황당하고도 안타까운 그동안의 보청기
관리과정을 설명들었으며 혈압약(7년),갑상선약(11개월)을 복용중이며 청각장애
등급 5급을 받았습니다.
보청기구입후 불편한 모친의 보청기사용에 아들이 인터넷으로 한미보청기를 알고
전화예약후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여 처음 보청기상담에는 모친만 참여하였으나
2010년11월27일 여러 보청기점을 아들이 직접 참여하여 상담하겠다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2채널기능의 보청기에서는
소리조절기능이 부족함을 안내하고 특정 제조사를 지정하지않아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CIC 6채널6밴드기능 보청기 추천하고 청각과 보청기관련 기본정보를
제공하였으며 음감테스트 마치고 대화중에 모친이 눈물흘리며 화장실로 자리를
피하자 함께 상담에 참여했던 둘째아들도 눈시울붉어지며 모친에게 가는 모습에
바라보는 저마음도 찡하는 안타까움과 보청기유통에 대한 제도개선이 시급함을
다시한번 느꼈으며 이를 위한 책임감도 함께 느끼는 보청기상담이었습니다.
11월30일 몇일동안 보청기에 대해 알아본후에 큰아들과 재방문하여 양쪽으로
6채널6밴드 고막형보청기를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0년12월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남편과 두아들이 고객과 함께 참여하여
청각에 대한 설명과 가족간 대화방법,그리고 방문일정에 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1월 명절전 자녀들이 방문하면 가족간 대화할때 잘못들으면 걱정한다며
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하고 건전지구입하였으며 불편은 없다하였습니다.
2011년3월 남편이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에대해 안내하고 부인의
보청기사용에 대해 확인결과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대해 상담하고 보청기
재활3차과정 진행하자 잘들린다며 진작 방문하여 조치받았으면...하였습니다.
2011년6월 잘사용하던 좌측보청기 소리가 나지않자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점검이 필요하여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7월 잘사용하던 우측보청기가 소리가 약해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소모성
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8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 이비인후과에서 장애등급 갱신하기위한
청력검사받던중 간호사가 소리를 갑자기 크게한후 귀에서 울림현상이 발생하여
상담하고 보청기재활6차과정을 진행하면서 지켜보기로 하였습니다.
2011년10월 좌측보청기 소리약해 방문,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인 스타키보청기사에 수리의뢰하였으며 전자현미경으로 물기가 있는
보청기상태를 확인시키자 전자습기제거기에 대해 관심을 가졌습니다.(REC교체)
2011년11월 우측보청기소리가 약해지자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 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하였으며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2년1월 우측보청기 소리나지않아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대결과 물기와
이물질있어 고객에게 보여주면서 제거하자 작동하였으며 외이도내 습기 많을시
소모성부품인 REC의 교체시기가 빨라짐을 알려주고 보관법을 안내하였습니다.
2012년2월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교체하기위해 해당 제조사에 보냈으며 몇일내로 문제있을 것이라는 한미보청기
이야기가 맞았다며 보청기사용에 배운대로하겠다 하였습니다.(REC교체)
2012년3월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고 아들이 보름뒤 결혼한다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2년4월 2달전 소모성부품인 REC를 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CIC
고막형보청기가 갑자기 소리나지않아 방문,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2년11월 무상보증기간 다되어감으로 보청기점검받고싶다하여 우측보청기를
먼저보내고 점검후 좌측보청기도 보내기로하였습니다.(전체청소)
2012년12월 보청기습기제거목적으로 사용하는 전기팬습기제거기가 작동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새로운 전기팬습기제거기로 교환하였습니다.
2013년2월 우측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기기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으며 좌측보청기는 청소하였으며 전기팬습기제거기
이상있다함으로 확인한 결과 팬부분의 오일부족으로 보충작업하였습니다.
2013년3월2일, 2월20일수리의뢰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6채널6밴드기능
우측보청기가 핵심부품인 AMP문제로 무상보증기간 2개월지나 유상청구됨으로
고객을 대신하여 해당 제조사와 협의하는 과정으로 수리기간 많이 경과되었으나
고객만족부분으로 협의되어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감사인사하였습니다.
3월8일 보청기보관용 전기습기제거기가 작동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어뎁터문제로 확인되어 교환하였습니다.
3월28일 남편과 방문하여 청소와 보청기재활10차과정까지 진행후 보청기보관용
전기습기제거기의 관리요령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3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받은지
3년만에 눈감고도 지하철안내방송을 구분할 정도되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3월3일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하던중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우측보청기껍질에 균열발생함을 확인하고 전자현미경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쉘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 보수)
3월22일 보청기보관용 팬습기제거기가 작동하지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어뎁터배선이 단락되어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보수작업하였습니다.
2014년4월 가족과 TV시청시 볼륨차이있다하여 기도청력검사와 보청기내장청력
검사기능 이용하여 청각변화를 확인하고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5월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후 잘들리지만 큰소리에 불편한 문제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 듣지
못하는 경우많다고하여 기도청력검사와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결과 distortion없지만 규정치보다 보청기출력이 떨어지면서 청력저하도 있음으로
신규보청기구입위한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하고 가족과 의논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1월 외이도에 염증발생하여 이비인후과에서 치료중인데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6월1일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외부피드백현상도 있음
으로 귓본채취하여 보청기껍질도 교체하도록하고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였습니다.
(SHELL,REC교체)
6월6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내장청력검사기능 이용하여 검사한후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1월 우측 보청기가 약하면서 지글거리는 현상있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고 보청기착용한지
6년정도됨으로 AMP상태도 점검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9월 보청기구입한지 7년되어 보청기고장날까 걱정된다며 동의의료원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7년10월13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4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 청구하기위한 관련
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10월14일 보청기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18일 예비보청기와 음차이 해결하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P 5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를 피팅프로그렘 화면을 비교하면서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
(2017년구입)를 점검결과 2017년구입한 보청기의 VENT(환기구) 튜브가 찢어져
있어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재활17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7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0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
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이상없음 확인한후 보청기
재활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9월 보청기청소용솔 이용해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 청소후 REC EXR 튜브가 찢어지고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임의로 청소하지
않도록 재교육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21년10월 보청기의 손잡이끈이 떨어져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청소와 점검한다음
손잡이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2022년10월14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가능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에
있는 열린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은다음 방문하여 독일
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px 5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10월25일 신규제작된 보청기가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
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px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1차(누계19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10월26일 보청기를 착용하면서 불편한점 보정하기위해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
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px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11월1일 보청기착용중에 들리는 큰소리가 부담스러웠다며 방문하여 독일
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px 5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2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큰소리에대한 불편은 없지만 전반적으로 보청기소리가 크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px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79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