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감만동에사는 31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8살이후 난청발생하였으며 당면공장에서 소음방지구착용없이 근무하였고
40대부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관련검사없이 1990년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8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면서 불편한 문제(큰소리 고통)가 있어도 어쩔수없이 사용하다 2006년1월
인터넷검색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아들이 알고 방문하여 보청기기종
선정위한 관련검사한후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IN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09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그동안 보청기사용에대해 질문
하자 가족과 일상생활에서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며 특히 큰소리에 불편하지
않아 너무좋다면서 감사를 표하였습니다.
2010년2월 설명절전 건전지가 떨어졌지만 건강이 좋지않음으로 방문 곤란하다는
이야기에 자택방문하여 건전지를 전달하자 고객은 감사인사를 여러번하였습니다.
2010년4월 보청기착용하면 피부가 짖무르는 현상있어 불편하다고 방문,확인하여
해당부위를 마모하여 불편하지않도록 조치하였습니다.
2010년7월 그동안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였는데 날씨가 더워지면서 피부가
짖무르는 현상있어 보청기와 접촉되는 부분을 마모하기위해 방문하였습니다.
2010년11월 돈이 생겼을때 보청기용 건전지를 미리구입해 놓아야 안심이 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함께 건전지를 구입하였습니다.
2011년12월 둘째아들이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모친께서 건강좋지
않아 대신 방문하였다며 세심한 보청기점검을 부탁하였습니다.
2012년7월12일, 2006년구입하여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IN 귓속형
보청기가 소리않난다며 방문,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면서 예비로 버나폰보청기사 NEO ITC 귓속형보청기를 발주하였습니다.
7월14일 신규발주한 버나폰보청기사 NEO ITC 귓속형보청기가 자재가 떨어져 2~
3주정도 기다려야한다고 해당 제조사에서 연락와 고객과 협의하여 오디나보청기사
2채널10밴드기능 Intuition 2 ITC 귓속형보청기로 변경 발주하였습니다.
7월18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2채널10밴드기능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누계2차) 진행하였습니다.
2012년8월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차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
보청기로 불편사항을 반영하여 소리조절하였습니다.
2016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청각장애등급 가능하고 보장구
지원금도 131만원으로 인상되어 울산사는 아들에게 전화하여 청각장애등급 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4월19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를 점검결과 보청기껍질에 균열이 심하고 소모성부품
에도 문제있어 보청기수리에대해 상담하던중 부산 대연동지역 새롬이비인후과
에서 검사하여 청각장애5급 받았다함으로 울산사는 아들과 전화통화하여 보장구
지원금을 감안하면 본인부담금 131,000원만 부담하면 신규보청기 구입할수있어
보청기수리비용보다 저렴함을 안내하자 동의하여 부산 서면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26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발행
하고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은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
검수확인서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5월16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가 통증있어
방문하여 예비보청기로 본을 채취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5월24일 쉘수리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균열있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도 재제작하기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5월31일 쉘수리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
보청기 2개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8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쉘수리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
보청기(2012년구입)가 통증있는 부분있다고하여 핸드피스로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8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외이도청소후 오디나보청기사 Intui
tion 2 귓속형보청기(2012년,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하는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2년,2017년구입)
점검한후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11월16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
하는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2년,2017년
구입) 점검결과 2017년 구입한 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후 청각
장애등급있고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능함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은다음 독일지반토스
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AMP노후로 수리효율없음)
11월28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
8차)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22년구입) 점검한
다음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22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