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652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2014년 좌측에
중이염수술 하였지만 청력회복은 되지않았고 우측도 얼마뒤에 갑자기 난청발생
하였지만 치료는 받지않고 이후에 청각장애4급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3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
지원금 131만원으로 기초생활수급자가 아님에도 본인부담금없이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되지않고 "Aurora 2 ITC"라고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품명이
표시된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자동차소리가 고통스럽고...들리는
소리들이 크고...구분되지않아 5번이나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여도 해결되지않아
보청기보관하고있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중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로 새로 구입하지않고 보청기재활서비스 계약
체결후 사용중인 보청기로 사후관리 받을수있습니다"라는 광고문구를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위해 2017년7월 방문하였습니다.(기초생활수급자가 아님에도 본인
부담금을 면제하거나 할인하는 행위는 의료급여법 위반사항임)
보청기구입한지 얼마되지않았고 보청기소비자가격중 70~90%가 보청기상담사
보청기재활업무영역임을 안내하면서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여 보청기관리에대한
부분을 결정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청각장애등급가진 난청인의 경우 5년에 한번 보청기구입할때 기초생활수급자는
131만원,기초생활수급자가 아닌경우 1,179,000원을 관할 구청이나 국민건강보험
공단에서 지원받게되는데 보청기소비자가격 구성중 보청기기계 부분이 10~30%
이다보니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인 경우 "1+1"이나, 60~70% 가격할인이나,본인
부담금없는 조건,청각장애등급을 받게해준다는 조건 등으로 보청기고객을 기만
하고 청각장애인의 경우 5년에 단한번뿐인 보장구지원금을 받을수있는 소중한
기회를 강탈하는 안타까운 사례들이 발생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2022년4월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가능하다며 방문하여 신규보청기구입
하겠다고하여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되지않고 "Aurora 2 ITC"라고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품명이 표시된 우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 보장구지원금으로 구입)에대해
확인결과 보청기구입점에서 보청기불편이 해결되지않아 버렸다고하여 보청기
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필담으로 설명한다음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
(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5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고
고객은 처음부터 보청기상담사를 잘선택했으면 실패하지 않았을텐데 하였습니다.
2022년5월12일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5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한다음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5월13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5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22년6월13일 보청기구입한지 한달지나자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 찾기위해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5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후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
검수확인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
하였습니다.
6월14일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에서 2017년 보청기구입한후 불편하여 사용하지를않고 보관중이던 보청기를
가지고 방문하여 재사용이 가능한지 문의하여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Orion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matrix118/45,16채널,소비자가격320만원)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보다 떨어져 수리접수
하였습니다.(MIC,REC문제이나 수리비용 부담으로 수리하지않음)
2022년7월6일 보청기수리비용을 구했다면서 방문하여 선입금한후 독일지멘스
보청기사 SIEMENS Orion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
로타리 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구입)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MIC교체)
7월27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Orion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구입)를 재사용하기위해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 체결한후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영8월3일 우측보청기 소리크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5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작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5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71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