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시그니아보청기와 렉스톤보청기를 수리접수한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914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5. 30. 14:3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914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광업소 현장 책임자로 5년8개월 근무하면서 발파작업시에도 소음

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2008년부터 전립선비대증으로 약물처방받아 복용

하고있으며 지금은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있는 비뇨기과에서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으며 2022년 부산 동래구 낙민동에있는 동래우리들병원에서 척추협착증으로

수술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부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2018년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진단하고 보청기

추천하여 병원과 연결된 타보청기점에서 상담한후 소개하는 부산중구 남포동에

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 5급받고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주변에서 독일에서 보청기 부품을 수입하여 제조한다는 타보청기점에서 한사톤

보청기사 Hansaton Sound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에서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품으로 제품사양은 알수없음)를 양쪽으로 보조

기기(보청기)지원금 포함하여 270~280정도주고 구입하였지만 큰소리 불편하고

말소리구분이 되지않아 보처익구입점을 방문하였지만 적응하라..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진다는 이야기만 반복하여? 보청기를 착용하다보니 5년이 다되어가는데

갈수록 말소리구분 않되자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를 읽어보고 2023년1월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한사톤보청기사 Hansaton Sound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주변에서 독일에서 보청기 부품을 수입하여 제조한다는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구입) 구입시 상담과 검사하는 과정과는 차이가많고 음감

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큰소리불편없이 말소리구분에 도움된다고하여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이 2023년5월에 가능하다고하여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 제도변경에대해 안내하고 타보청기점에서도 상담해보면서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을 비교하여 선택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2023년8월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능함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

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그동안 시간이

지남으로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후 독일지반토스

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

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23년9월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

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

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관련 서류를 작성하자

함께 상담에 참여한 부인은 한사톤보청기사 Hansaton Sound RIC 개방형(오픈형)

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주변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을 수입

하여 제조한다는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구입) 구입할때 상담과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조절에대한 과정에 수준차이 많다며 그동안 남편이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제대로 듣지못하고 불편해하는 원인에대해 알겠다면서 보청기사후관리에대해

부탁하였습니다.

 

2023년10월4일 보청기가 밀려나오면서 잡소리가난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

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외부피드백

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 확인시킨후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10월14일 쉘교체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검수결과 재제작과정에서 피팅프로

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2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10월18일 보청기구입한지 한달지나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검수한후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검수확인 받았으며 우측보청기가 

입을 크게 벌리면 삐~하는 소리난다하여 확인결과 턱관절 유격문제로 재제작

안내하였지만 좀더 사용하다 수리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 

 

10월19일 보청기수리접수차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턱관절 유격문제로 2번째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10월28일 쉘교체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검수결과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3차

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23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 노출이 부담스럽다고하여

줄이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3년구입)와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3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96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