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 Starkey 3 Series-P 20 CIC 고막형보청기 수리접수한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사는 558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8. 15. 17:2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사는 558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0년부터 2005년까지 전화 민원받는 업무를 많이하면서 스트레스받고

어지럼증과 난청으로인해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춘해병원,침례병원,김경이

이비인후과,동명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메니에르병으로 진단받았으며 2008년

서울 세브란스병원에서 진료받았지만 메니에르병으로 진단하고 보청기착용권해

병원에 대기중인 보청기회사에서 포낙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 구입했지만 말소리

구분않되고 바람소리등이 불편하여 보청기소리조절 몇번이나 받아도 해결않되어

포기하고 보관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 부산대학병원에서 진료결과 메니에르병으로 진단하면서 이명현상에대해

혈액순환제를 처방해주어 복용하고있으며 난청으로 불편하여 인터넷으로 보청기

검색중에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보청기상담위해 2016년8월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과 서울지역 병원에서 보청기관련 상담시 어음명료도검사(WRS)를

진행한 병원은 1곳이었고 나머지는 기도청력검사정도로 보청기가격 제시했으며 

한미보청기에서 경험한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한 보청기상담처는 한곳도 없었다며 

본인의 보청기불편과 실패한 원인들이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 문제임에 공감하고

보청기구입 희망하였지만 자택에 보관중인 포낙보청기가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

재활과정 가능함으로 조절기능에 문제없으면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으로 재사용

가능함을 안내하고 다음에 방문하여 상담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8월6일 서울지역 대학병원에 대기하는 보청기회사에서 보청기구입하고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이던 포낙보청기사 AUDEO YES III 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

(matrix125/52,6채널,소비자가격300만원) 가지고 방문하여 보청기재사용에대해

상담하면서 폐쇄형 몰드제작 안내하였지만 노출등의 문제로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2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제작위해 귓본

채취하였습니다.

 

8월11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2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고 불편사항을 

파악하는 방법도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11월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새건전지 넣어도 뚜~뚜~하는 소리만들리면서

외부소리 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20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2월 고막형보청기 소리가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20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KIT교체)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보청기

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구분하는데 불편함이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EQ Inp Noise가 규정치를 넘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2017년11월6일 REC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20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1월7일 보청기보관용 알습기제거통 재사용하기위해 전자레인지에 보관통까지

넣어 프라스틱용기가 녹아 사용하지 못하자 방문하여 전기습기제거기와 수영용

귀마게를 구입하였습니다.

 

11월13일 보청기가 굉음을낸후 작동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AMP문제일수있어 수리접수

하였습니다.(KIT교체)

 

11월20일 KIT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20 고막형

보청기로 기존자료를 재저장하는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다음 1년정도사이에

2번이나 KIT를 교체하는 경우는 매우 드문 현상으로 충격,정전기 등 발생할수있는

경우들을 설명하면서 남은 무상보증기간중에 원인을 찾자고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저주파수대역

청력저하가 확인되어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

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착용하지 않은것이 더잘들린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한결과 EQ Inp Noise가 규정치를 넘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MIC,REC교체)

 

2019년3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보청기껍질에 균열있고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쉘 및 플레트 보수)

 

2021년6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2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21년1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

s-P 2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이라 전자

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었으며 전기습기제거기 고장났다며 신규구입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2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19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