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중구 대청동에사는 337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9년 난청으로 부산 중구지역 종합병원에서 좌측에 진주종중이염수술후
청각장애5급진단받고 서면지역에서 프랜차이져방식으로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좌측에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6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자극적이고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함으로 모친 보청기상담을 위해 딸이 인터넷검색중에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예약하고 2010년12월11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2채널기능 이상의 보청기를 추천하였으나 출력문제로 양쪽으로 스타키
보청기사 S Series-P IQ 11 16채널16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보청기제조사 문제로 가격변동없음)
12월28일 연말정산용 보청기구입확인서 발급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을 확인한결과
실패한 보청기와는 달리 불편없이 잘사용한다며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1년1월에는 소리가 약해졌다고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이물질있어 제거하였으며
보청기착용후 산에가면 새소리가 아름답게 들린다며 만족을 표현하였습니다.
2011년8월에는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말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며 휴가중인 딸이
모친과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물질문제로 제거하자 불편없이 들린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자 보청기청소후 잘들림으로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다며 세밀하게 보청기청소를 부탁하였습니다.
2011년11월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는데 보청기소리가 약해짐으로
청소필요함을 느껴 방문하였다며 잘살펴달라 하였습니다.
2012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주변에 보청기착용하는 친구들이 있는데
큰소리발생 장소에서는 불편하여 보청기착용않는 경우가 많은데 본인은 불편않다며
딸이 한미보청기를 추천해준 것이 잘했다는 생각을 다시한번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집안일로 전라도에 있는 친정에서 6개월정도
생활하던중에 건전지가 떨어져 의료기판매점에서 보청기용 건전지를 구입하였는데
괜찮은지 걱정되었다며 미리 여유분 건전지를 준비해야겠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5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하였지만
보청기재활2차과정까지 진행하자 말소리가 뚜렸하고 선명하게 들린다하였습니다.
2013년9월 딸과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는데 자택내에서는 보청기를
잘사용하지않았다함으로 확인결과 더위로인해 세면시에 보청기착용사실을 모르고
실수할까 두려움에 그랬다하여 딸과 마음관리해드렸습니다.
2014년2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IQ 11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배선교체)
2014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건전지도어까지 교체한다음 보청기재활
4차과정 진행하자 말소리듣기가 선명해졌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5년8월3일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IQ 11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말소리
구분하기 어려워졌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8월11일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IQ 11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IQ 11 고막형
보청기구입한지 5년이상되었고 보장구지원금을 1,179,000원 받을수있음으로 신규
보청기구입할때 보청기가격에대해 문의하여 상담하였습니다.
2016년6월1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기도청력검사결과 청각변화있어 스타키
보청기사 S Series-P IQ 11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29일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후 소리는 잘들리는데 움직이면 삐~하는 잡소리
난다며 방문하여 외부피드백현상에대해 설명하면서 보청기껍질교체 안내하였지만
비용문제로 좀더사용하겠다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으로 이득을 낮추었습니다.
2017년5월4일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잘듣지 못한다며 아들과 딸이 함께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하여 청력변화없음을 확인하고 음감테스트 진행결과 좌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이득을 제대로 올리지 못했던 지난 업무과정을 안내한
다음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IQ 11 좌측 고막형보청기껍질 교체취해 귓본채취
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5월15일 SHELL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IQ
11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한후 잘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5월17일 SHELL교체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IQ 11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은 없지만 압박감으로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2017년6월1일 SHELL교체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IQ 11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0년구입)가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짖무름현상있어 귓본에
해당 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6월22일 SHELL교체했던 좌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과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IQ 11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고 귓본과 보청기에 표시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8년1월 실수로 보청기를 파손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IQ 11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를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2019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P
IQ 11 CIC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
es-P IQ 11 CIC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에 손잡이끈 재설치한다음 좌측보청기
건전지도어도 교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
P IQ 11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의 건전지도어 교체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59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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