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 AudioSync N series 400 CIC 고막형보청기로 조절한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434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9. 17. 15:5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434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건축현장에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고 15년동안 근무하였으며 2004년경

부터 좌측귀가 잘들리지않아 2011년 울산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으나 정상? 

이라하였으나 2014년6월 또다른 울산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한곳에서는 

난청있지만 보청기착용해도 실패할 확율이 높다하였으나 또다른 이비인후과에서는

적응만 잘하면 보청기가 도움되겠다함으로 딸이 인터넷검색중에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터를 알게되어 2014년8월2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난청인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seriser 400 고막형보청기,

우측에는 맞춤형 소음방지구를 착용하기로하고 양쪽으로 귓본채취하였습니다.

 

8월8일 신규제작된 맞춤형 소음방지구와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400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면서 맞춤형

소음방지구 착용법도 교육하였습니다.

 

8월11일 가족과 TV시청시 볼륨차이있자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한다음부터 그동안 듣지못한 소리가 들려 기분좋다하였습니다.

 

2014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400 고막형보청기를 실수로

물에 빠뜨렸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9년9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하여 청각변화 확인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seriser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1월 시끄러운 장소에서 몇일동안 보청기를 착용한후 잡소리난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400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SHELL,REC교체)

 

2019년12월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여 자체검수과정중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피팅프로그렘이 보청기제조사에서

보청기수리과정중에 matrix104/35/3에서 matrix114/32/11로 임의변경되어있어 

보관된 피팅자료를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수리한후 보청기의 소리가 고통,통증의 문제가 있거나 제대로 들리지않는 

경우 보청기제조사에서 피팅프로그렘이 변경되었을 가능성이 높음으로 주의해야

하고 불편함에도 계속 보청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소리에 익숙해지거나

소음성난청 피해로 말소리구분을 영원히 못하는 안타까운 피해사레가 발생할수

있음으로 주의해야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그동안 파악한바로 보청기

제조사에서 임의변경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음으로 보청기수리후 피팅내역에대해

확인 및 검수과정을 철저히하여 피해방지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0년1월2일 쉘교체한 좌측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4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확인한

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다음 보청기수리

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1월18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4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9월6일  자체적으로 보청기청소후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4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스타키

보청기사에서 제조한후 나라보청기사를 통해 판매)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4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스타키보청기사에서 제조한후 나라보청

기사를 통해 판매)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34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