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ITC 귓속형보청기 수리접수한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71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3. 13. 19:2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71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3급이며 난청으로 불편함으로 2002년5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좌측에 65만원주고 스타키보청기사 INTRA IN 귓속형보청기 구입

하여 사용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못하고 필요시에만 사용하였다

하였습니다. 

 

2005년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세기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귓속형

보청기를 또다시 구입하여 사용하였지만 불편은 같았지만 소리들으려면 어쩔수없어

참고 사용하던중 2007년7월 세기보청기사 보청기 고장으로 보청기구입점에 문의하니

보청기수리않된다하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수리가능한지 상담차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REC튜브가 빠지면서 발생한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고정작업

하였습니다.

 

2009년1월15일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재사용하도록 조치해줌에 신뢰하여

신규보청기상담차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고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ITC 귓속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여 착용하기로 하였습니다.

 

1월24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기존에 착용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와

세기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기능 보청기와는 달리 큰소리 발생시 머리아프지않고

편안하게 들림으로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2월 세기보청기사 좌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가 건전지도어핀 파손되어 도어핀수리와 소모성부품인 REC 교체하였습니다.

 

2009년4월 고객은 스타키보청기사 INTRA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구입)가 보청기착용할때 까칠까칠한 느낌있어

보청기껍질 확인결과 균열있는 것을 발견하고 보청기수리접수차 방문하였습니다.

(쉘보수)

 

보청기껍질이 완전히 파손되지 않은 경우 보청기상태에 따라 보수가 가능합니다.

보청기를 오래사용하다보면 보청기의 외부껍질등에 잔금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러한 상태를 발견하지 못하고 보청기를 계속 사용할 경우 작은 충격에도 쉽게

보청기의 껍질이 파손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보청기껍질을 귓본을 채취하여

새로 제작함으로서 경제적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니 사전에 점검하기 바랍니다.

 

2012년8월, 2009년1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ITC 귓속형보청기가

소리가 울리고 지글거리는 현상으로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3월 회사에서 근무중 큰소리 발생후 말소리가 작아지고 자글거리는 현상

발생하여 회사에 이야기하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안내하고

수리접수하였으며 수리완료되면 자택방문하여 전달하기로 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5년6월 수리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귓속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

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맞게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월16일 스타키보청기사 INTRA 좌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구입)가 이상하다며 부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점검

결과 이상없어 재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임으로 조치방법을 안내하면서 SHELL

교체하기보다는 보장구지원금이 1,179,000원으로 인상됨으로 신규보청기구입을

안내하자 동의하여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월23일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좌측귀의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6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현금영수증과 거래

명세서를 발행하고 습기제거위해 전기습기제거기도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 점검한결과 ON/OFF용도로 사용하는 볼륨조절기가 잠겨있어

사용법을 재교육한다음 보청기재활8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0월25일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부인이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귓속형보청기(2009년구입) 가지고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출력이 10 dB HL정도나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쉘수리,REC교체)

 

10월31일 수리된 우측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도 실수로 보청기가 깨졌다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쉘 및 플레트보수,코팅,손잡이)

 

2017년11월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후 맞춤형 소음방지구에

대해 상담하였습니다.

 

2018년10월8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보다 14 dB HL 출력떨어져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10월13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2월 부인이 남편의 보청기를 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귓속형보청기(2009년구입) 점검한결과 AMP문제나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KIT노후,최대한사용)

 

2020년3월9일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부인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가지고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한결과 보청기는 이상없음으로 청각변화가 예상되어 남편이 직접 방문

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3월21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좌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환기구(Vent)가 막혀있어 제거한다음 기도

청력검사결과 청력변화없어 검사결과를 설명하였습니다.

 

오늘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소리약하다며 부인이 보청기가져와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고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가능함도 안내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PCwl/519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