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건전지도어 탈락된 경상남도 거창군 거창읍에사는 718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2. 10. 11:0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거창군 거창읍에사는 7186번 보청기고객 며느리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2년경 이명현상이 심해진후 2015년경 갑자기 난청발생하였지만 노화

현상으로 병원진료는 받지않고 서울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주머니형보청기 구입

하여 사용하였는데 갈수록 말소리구분이 않좋아졌다고 하였습니다.

 

부산사는 며느리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2524)으로 난청으로 불편한

시어머니를위해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청각장애등급이

나올때까지 사용하도록 해드리고싶다며 2018년6월말 방문하여 보청기상담 진행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에 공감하여 좌측에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 채취

하여 제작의뢰하고 서울지역 대형병원에 청각장애등급받기위해 진료예약하였다

하여 청각장애등급에대한 절차를 설명하였습니다.

 

2018년7월 이어몰드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

보청기(2017년 며느리구입)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한다음 며느리와 보통소리로 대화하면서 서로 챙겨주는 모습이

보기가 좋았습니다.

 

2019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아들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2017년 며느리구입)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 며느리구입)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

하였으며 불편없이 보청기를 잘사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7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외이도확인결과 이물질(귀지)이 가득막혀

있어 귀내시경으로 고객과 아들에게 확인시키며 제거한후 스타키보청기사 Star

key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 며느리사용 보청기를 사용자변경

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보다 6 dB HL

떨어지나 수리할정도는 아님으로 보청기재활4차과정으로 보정하였으며 고객은

지인들이 경상남도 거창군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한후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거나 포기하였으며 부산까지 방문하기에는 거리상 어려움

으로 망설이고있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2020년9월 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 며느리사용 보청기를 사용자변경함) 점검한결과 배터리

도어 탈락으로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확인시킨후 재결합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며느리가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 며느리사용 보청기를 사용자

변경함) 점검한결과 배터리도어 탈락으로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확인

시킨후 재결합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PCuo/610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