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한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사는 378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8. 31. 18:51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사는 378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60대시절 친구들과의 모임에서 못마시는 술을 마시고 취하여 잠이든 것을

친구가 깨운다며 좌측뺨을 때려 이명발생후 난청되었다고 하였으며 우측은 70대

시절 속아파 부산 해운대구 종합병원 10일 입원치료받고 퇴원후 1달정도 몸살과

아픈후 난청이 더심해졌다고 2012년5월23일 상담과정에서 이야기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하자 2009년 아들이 부산 해운대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단순

증폭방식 RIONET HB-23PT 귀걸이형보청기를 관련검사과정없이 구입해주었지만

큰소리에 불편하여 필요시만 몇일사용하다 도저히 않됨으로 포기하고 보관중이며

신문광고에서 음성증폭기를 알게되어 구입해보았으나 불편하여 역시 보관중이며

손자가 난청으로 불편한 조모위해 인터넷에서 한미보청기알게되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후 우측은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5 ITC 귓속형보청기 착용하기로하고

좌측은 고객이 거부함으로 큰소리에대한 저항치가 높음으로 이어몰드 제작한다음

양쪽에 보청기착용하면서 경과보면서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5월26일 보청기재활1과정 진행위해 손부와 방문하여 진행한후 의료기판매점에서

구입한후 불편한 문제로 그동안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이던 리오네트보청기사 HB-

23PT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좌측에 보조개념으로 사용하도록 조치하면서 사용시

주의사항에 대하여도 교육하고 교육확인서에 고객의 자필날인 받았습니다.

 

2012년10월 손자와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여 청소하고 보청기사용을 확인한결과

보청기착용중 큰소리에대한 불편함은 없으나 말소리구분에대해 불만이라 보청기

상담할때 안내한 자료를 보여주며 어음이해도(WRS) 35%에대해 재설명하였으며

가족간에도 대화시 주의사항과 대화요령에 대해서도 재교육하였습니다.

 

2013년4월26일 할머니의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고 손녀가 보청기만가지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에 제거하였으며 보청기

사용에대해 확인결과 불편없이 잘사용하고있다며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4월30일 할머니가 보청기를 물에 빠뜨린후 임의로 말려서 보청기사용하였는데 

보청기소리가 이상하다며 손녀며느리가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였는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와 내부점검이 필요하여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건조)

 

2013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5 귓속형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면서

방문하여 재부착작업후 보청기재활3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귓속형보청기 소리않난다며 손녀

며느리가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REC 깊숙히 이물질있어 확인결과

할머니께서 건전지구입한다고 부산 동래구지역 타보청기점 방문했는데 청소용솔

주었다며 직접 청소한후 보청기소리나지않았다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

확인시키면서 한미보청기에서 청소용솔을 지급하지않는 이유를 재안내하고 제거

하자 정상적으로 작동하였으며 건전지구입과 알습기제거통도 구입하였습니다.

 

2015년5월8일 손자며느리와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귓속형보청기

소리가 약하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수리접수하도록 하였지만 주말동안 불편하다며 월요일  

재방문하여 보청기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5월11일 손자가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귓속형보청기만가지고 방문

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손잡이,REC교체)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점검하던중 보청기껍질에 잔균열

많아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고객에게 확인시키고 수리접수 안내하였지만 당장

보청기없으면 불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

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귓속형

보청기(2012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치보다

23 dB HL이나 낮음으로 수리접수하고 AMP문제에 대비하여 신규보청기제작에

사용할 귓본도 채취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