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보청기수리접수한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323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5. 11. 16:4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323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40대부터 우측이 중이염으로 난청이였으나 수술하지않았고 2000년부터

당뇨로 약물치료하면서 허리문제로 디스크수술까지 받고 장애5급판정받았으며

2000년 갑자기 좌측귀도 나빠지자 종합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후 병원에서

보청기점 추천하여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85만원에 단순증폭방식 고막형

보청기구입했지만 착용어렵고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고 보관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이 점점 불편해지자 2010년2월 부산 해운대구 이비인후과에서

검사결과 감각신경성난청으로 귀걸이형보청기사용 추천받았으며 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보관중이던 보청기수리까지 받았으나 전혀 들리지않음으로 딸과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가져온 보청기 확인한결과 고객의 외이도에 맞지않아서

해당 제조사에 그동안의 수리이력에대해 확인한결과 고객의 보청기는 2000년1월

신규제작후 2005년3월 아들에게 사용자변경으로 보청기껍질교체하였으며 2010년

6월 보청기부품이 부식되어 수리효율없는 "최대한사용"으로 처리된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사실을 고객과 딸에게 설명하자 신뢰함으로 보청기상담받기를 원하였으며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좌측은 6채널기능의 보청기,

우측은 2채널기능 보청기추천하였으나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6채널

6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먼저 제작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10년8월 보청기는 불편없이 사용하였는데 새건전지교체해도 보청기소리들리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확인결과 볼륨조절기가 OFF된 것을 보청기고장이라고 생각한

것으로 고객도 볼륨조절기가 보청기에 부착되어 있으나 이득조절이 필요없음으로

건전지도어로 on/OFF 하다보니 볼륨조절기가 잠긴것을 알지 못한 것입니다.

 

2011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으며

만족하게 잘사용하고 있다면서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1년8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보청기

사용에는 불편없다며 만족하게 보청기를 잘사용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1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불편없이 보청기사용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보청기점검위해 4알들이 건전지를 3팩씩만 구입한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6월 날씨가 더워지자 귓속형보청기 플레이트부분과 접하는 부분의 피부가

짖무르는 현상이 발생하여 고객과 협의하여 동일기종 고막형보청기로 바꾸기로

협의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재제작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2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고 고막형

보청기를 착용하고 짖무르는 현상도 없으며 미관상도 부담없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8월 어린손자가 건전지 종이딱지를 모두 제거하였다며 건전지구입차 방문

하여 의료기판매점에서 6알들이 10번건전지를 2천원에 팔아 임시로 1팩구입하여

사용해보았는데 불량(건전지부족 경고음과 작동않됨)이 많았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5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각변화를 확인하고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8월 중풍문제로 부산 동의의료원에서 보청기착용한 상태로 MRI촬영한후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1월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4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

보청기(2010년구입) 점검결과 청소용솔로 보청기를 임의 청소하면서 이물질이

REC입구까지 들어가 막힌것이 원인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한후 2019년1월1일 보장구처방전 발행분부터 변경되는 장애인보장구제도

관련 국민건강보험공단 공문을 안내하자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신규보청기

구입하겠다고 하였습니다.(청각장애등급없고 허리장애5급임)  


2019년1월1일 보장구처방전부터 보청기구입일로부터 1개월 경과한 후 보청기

착용상태에서 음장검사 결과를 활용하여 청력개선 효과가 있다고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판단한 경우에만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발급하고 보장구지원금 지급이

가능함으로 이 기간중 보청기상담사가 제시한 보청기효과가 없거나 불편사항이

해결않되는경우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반품 및 환불받아야 피해보지 않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

(2010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한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여 사용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