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 재설치작업한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471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5. 6. 13:5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471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우측귀가 1985년경부터 이명현상발생후 2005년 갑자기 난청발생하였지만 

병원진료는 받지않았고 좌측귀는 2005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다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07년 부산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이라며 병원건물내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오티콘

보청기사 Hit 귓속형보청기(matrix109/37,4채널,소비자가격180만원)를 13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보청기착용해도 잘들리지않아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해도 불편사항이

해결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한 고객위해 한미보청기고객인 동서가 소개하여

아들과 2015년8월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고 부산 금정구지역 내과에서 심장약과

혈압약을 2010년부터 복용하고있으며 부산 동래구지역 종합병원에서 2011년 양쪽

무릎관절수술을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병원 건물내있는 타보청기점과 상담과정이

완전히 다르다며 신뢰된다하여 우측은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오티콘보청기를

이용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 체결하기로하고 좌측은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P 30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5년9월5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L) 제작되어 방문하여

부산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병원 건물내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오티콘

보청기사 Hit 귓속형보청기(R)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안전규칙

교육과 보청기착용법,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9월19일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해보니 전반적으로 들리는 보청기소리 큼으로 불편

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재활

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사용에는 불편없고 연말정산

관계로 보청기구입확인서를 발행한다음 보청기재활3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6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

보관용 알습기제거통도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부산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병원

건물내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오티콘보청기사 Hit 귓속형보청기(R)와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L)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와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병원 건물내에

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오티콘보청기사 Hit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청소와

점검후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아들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손잡이끈 재설치작업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