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건전지도어핀이 파손되어 보청기수리접수한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43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6. 5. 15:0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430번 보청기고객 며느리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40대시절부터 만성중이염으로 난청있어 좌측귀는 인공고막수술하였으며

이명현상과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해지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1992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50만원(L),1999년

11월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50만원(R),1999년11월 단순증폭방식 고막형

보청기를 150만원에(L) 구입했으나 큰소리에 머리가 아프고 보청기착용시 귓속이

헐었다고 하였습니다.


2003년7월 디지털보청기가 출시하자 말소리가 또렸하게 잘들린다는 상담사설명에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400만원에 구입

하였으나 보청기상담시 설명과 달리 사용중이던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와 별다름이

없고 불편하기만하였다 하였습니다.

 

2006년1월 어머니 대신 딸이 심부름으로 소모품구입위해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 실시하면서 상담한 것이 인연되었으며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와 2006년7월 추가로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4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 양쪽가지고 번갈아 사용하며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고 있으며 주로

4채널8밴드기능 보청기사용하며 2채널기능 보청기는 예비로 사용하며 보청기재활

과정통해 한미보청기에 대한 신뢰가 높고 고객소개도 많이하고 있습니다.

 

2009년7월 사용중인 우측 4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

하여 몇일전부터 소리가 약해지고 큰소리에 지글거리는 현상있고난 다음에 전혀

작동하지않아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REC교체하였습니다.

 

2010년2월 설명절전에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차 방문,확인결과 우측 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명절지난후 수리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전체청소)

 

2010년3월에는 2006년7월 구입한 4채널8밴드기능 좌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방문하여 확인결과 미세한 차이로 확인되어 코팅작업으로 문제개선하여

결과를 보기로 하였는데 이유는 예비용보청기가 있음으로 한개를 껍질교체하면

예비보청기도 껍질교체해야 함으로 코팅작업후 결과를 확인하기로 한 것입니다.

 

2010년4월, 2006년7월 구입한 우측의 4채널8밴드기능 보청기가 약하고 소리가

깨끗하지않아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부품문제로 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0년8월 바람이 많이불고 비가 억수같이 내리는데도 건전지가 떨어졌다면서

구입차 택시타고 방문하여 보청기점검도 실시하고 청소하였습니다.

 

2010년11월 건전지구입과 청소한후 2006년7월 구입한 4채널8밴드기능 고막형

보청기가 건전지소모가 많고 소리약해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MIC교체)

 

2011년1월 설명절전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새해인사하였습니다.

 

2011년9월 추석명절 연휴전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건전지구입하고 세면시

외이도내에 물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기위해 수영용귀마게도 구입하였습니다.

 

2011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으며 인공관절

수술후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는데는 불편하지않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월 사용중인 4개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과 청소하고 건전지구입한후

보청기보관통인 알습기제거통이 색깔변색하여 재사용위한 조치를 하였습니다.

 

2012년6월, 2006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400 고막형보청기가 문제있어

방문하여 점검결과 문제있다고 판단되어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MIC고정)

 

2013년1월18일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400 고막형보청기가 구입한지

6년이상됨으로 부품상태를 점검하고 싶다하여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

 

1월23일 해당 제조사에서 보청기점검결과 우측보청기는 소모성부품 MIC와 REC가

문제있음으로 교체하였고 좌측은 소모성부품인 MIC가 문제있어 부품교체하였으며

수리된 보청기를 착용결과 불편하여 보청기재활15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5월7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2006년7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40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고객에게

안내한후 수리접수하였으며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를 추가로

신규제작하기로하고 제작위해 양쪽으로 귓본채취하였습니다.(습기제거)

 

5월10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내장청력검사기능

으로 실이측정한후 보청기재활1차과정(누계16차)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4월 청소와 보청기보관용 알습기제거통 구입차 방문하여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한 문제있다하여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5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4개보청기 청소한후 보청기성능에대해 걱정

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7000으로 측정한자료를 가지고 설명하였습니다.


2015년11월 보청기소리가 들리지않았으나 고객이 건강문제로 한미보청기를 방문

하지 못함으로 가사도우미가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며 청소하였습니다.


2016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해졌다며 며느리가

보청기가지고 방문,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17년2월11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8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며느리가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재부착작업하였습니다.


2017년5월 건강문제로 직접 방문하지 못함으로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며느리가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져와 청소한다음 보청기재활19차과정

진행한다음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면 자택으로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오늘은 좌측보청기 건전지도어가 빠진다면서 며느리가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결과 건전지

도어핀이 파손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