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한 부산 남구 감만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7. 11. 22. 17:34

부산 남구 감만동사는 여성 보청기고객(324)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좌측에 중이염수술과 인조고막수술을 받았으며 1992년1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55만원에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1997년2월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10만원에,2000년8월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00만원주고

구입하여 사용하다 2002년11월 디지털보청기가 좋다라는 보청기상담사의 권유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200만원에 구입착용하였으나

설명과는 달리 불편함으로 여러차례 불만표시하였으나 별다른 조치없어 포기하고

사용하다 2006년2월 한미보청기와 인연되어 보청기재활관리계약 체결하였습니다.

 

2008년11월에는 보청기 증폭소리가 크게 들림으로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

성능분석기로 보청기 증폭상태를 측정하였으나 보청기는 문제없음으로 청력검사

결과 아래와 같이 청력개선된 것으로 검사결과가 나왔으며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청력변화를 알아보기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06년

80

70

80

95

100

100

100

100

95

100

100

08년

65

55

50

60

55

65

70

65

65

65

65

 

2009년8월에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음으로 일상생활에서

잘사용하고 있다고 이야기하면서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하지 않았던 보청기임에도

불구하고 차별없이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해주어 고맙다고 인사하였습니다.

 

2010년2월에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보청기착용한 다음부터는 불편도 없으며 말소리구분도 좋아짐을

느낀다며 보청기상담사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음을 절실히 느낀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2월에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대해

이야기하며 한미보청기의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해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1년4월에는 2002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가 쉘이

금이가 수리가 필요하나 잠시라도 보청기없으면 불편함으로 자동전화기능이 있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6채널6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신규제작하였습니다.

 

2011년9월에는 2011년4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MIC교체하였습니다.

 

2011년12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음으로 만족하며

주변에 난청으로 보청기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 자신있게 추천한다 하였습니다.

 

2012년2월에는 2011년4월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고막형보청기를

신제품출시기념행사로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무상 프로그렘 업그레이드하는

행사에 참여하기위해 방문하여 연락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2년7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어 만족한데

남편이 위암2기로 위절제수술하였다며 경과가 좋아야할텐데..하며 걱정하였습니다.

 

2012년11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업무본후에 최근에 시내버스에서

2번 보청기주웠으나 처리방법모르고 본인에게도 맞지않아 버렸다하여 다음에는

버리지말고 한미보청기로 가져오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고객제품번호로 확인시

보청기구입점과 고객명을 알수있음으로 찾아줄수 있음을 안내하였습니다.

 

2013년7월8일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상태가 좋지

않다면서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안내하자 잠시라도 보청기없으면

직장생활이 않됨으로 긴급하게 같은 기종으로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7월12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를 기존조절자료를 

재입력(신규1차,누계4차)하고 기존보청기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7월18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한 결과

착용감에서 불편한 문제있다하여 사용중인 보청기로 본을 채취하고 불편한 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쉘재제작)

 

7월29일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예비용보청기와 음감이 맞지않아 확인결과 변형된 외이도의 공간차이로 

인한 문제로 예비보청기의 MIC빠짐을 수리의뢰하면서 같은 모양으로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를 준비하도록 해당 제조사에 요청하였습니다.(Mic고정)

 

2013년8월1일 Mic고정한 2011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신규보청기도 같은모양으로 만들기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8월6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불편한점있으면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8월24일 예비로 사용하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밀려나오는 

현상있어 사용중인 보청기본으로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

 

2013년9월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한

결과 밀려나오면서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함이 완전히 개선되지않아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재캘리브레이션,REC 교체,Shell 교체)

 

2013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소리조절후 말소리가 또렸하게 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6월에는 2013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예비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착용중에 통증과 밀려나오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사용중인 보청기본으로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8월에는 2011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가

않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2015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17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2011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16일 고막형보청기의 배터리도어가 안쪽으로 밀려들어간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 점검결과 플레이트가 마모

되어 발생한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DOOR교체)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