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규정출력보다 떨어짐으로 보청기수리접수한 경상남도 김해시 흥동에사는 386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3. 19. 14:4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흥동에사는 386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7년초 갑자기 난청발생하여 경상남도 김해지역 이비인후과에서 5일간

치료받아도 회복되지않아 진료의뢰서받아 부산지역 대학교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않되는 난청으로 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대한보청기사의 B2 고막형

보청기를 200만원에 구입하여 착용했으나 TV방송소리는 알아듣지 못하고 오히려

이어폰착용하고 라디오뉴스 들으면 구분되며 보청기착용하고도 대화않되며 바람

소리등 불편한 문제가 많이있었으며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불편하여 솜에다 공작용

문구풀발라 보청기껍질에 붙여사용하고 있었으며 보청기가 별도움되지않아 국제

신문에서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광고내용읽고 2012년10월13일 상담차 방문하였으며

방문전 경상남도 김해지역 타보청기점에서도 보청기상담했는데 신뢰되지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불편 원인에대해 알겠다면서 우리나라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이 필요함에 공감한다 하였으며 2개 보청기제조사의 보청기를 추천하자

자녀들과 의논하여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10월20일 재방문하여 몇일전에 한미보청기에서 상담후 원인알고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 대한보청기사 B2 고막형보청기 이득을 올려달라하니 1칸여유만 있다며

조절하였다하나 별차이없다하여 신규보청기 제작되면 와이덱스보청기사에 점검

의뢰하여 예비용 보청기로 사용하도록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로하고(상담중에

확인한결과 프로그렘 연결않됨) 또다른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트리머조절용,좌측)가 있다함으로 신규보청기찾을때

가져와 재활용가능한지 확인하기로 하였으며 먼저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P30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했으며 고객이 취미로

다니는 서예반에 보청기구입하고도 사용못하거나 불편한 지인들이 많다며 본인의

보청기가 성공하면 모두 소개하겠다고 하였습니다.

 

10월27일 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경상남도 김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6년 좌측에 100만원주고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Plus-SE 소형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을 체결한후

보청기소리조절하여 양쪽으로 착용후 도움된다며 만족표현하였고 대한보청기사

B2 고막형보청기는 와이덱스보청기사에 보내 점검받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11월 수리의뢰했던 대한보청기사 B2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점검한 내용을 안내하였으며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6월 우측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가 착용중 밀려나오고

카날안쪽이 아프다고 방문하여 불편한 부위를 표시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4년5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부인과 방문, 건전지구입한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1월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잘착용하고있으나 경상남도 김해시지역의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Plus-SE 소형 귓속형보청기는 착용하지

않고 보관하고있다함으로 다음에 방문할때 가져오도록 안내하면서 음감테스트

과정통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 도움됨을 다시 체험하도록하고 신규보청기구입에

대하여도 상담하였습니다.

 

2015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의 내장청력검사기능으로 청력변화 확인하고 보청기재활

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의 손잡이끈이 떨어짐으로 재부착작업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2년구입) 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
출력보다 14 dB HL 떨어져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5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