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CIC 고막형보청기 출력부족을 보정작업한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371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0. 16. 12:31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371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부터 중이염으로 초등학교때 4번 중이염수술했으나 실패하였으며

좌우측귀에 물이나며 청각장애2급이라고 보청기상담할때 이야기하였습니다.

 

1992년경 광주광역시 타보청기점에서 15만원주고 귀걸이형보청기 구입하였으며

부산진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80만원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 구입,부산 동구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디지털보청기라는 소형 귓속형보청기 구입했으나 가격은

생각나지않으며 마지막으로 부산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대한보청기사 MAX02 SE

소형귓속형보청기를 130만원에 구입한후 제대로 소리듣지못해 답답하던중 다른

보청기점에도 상담해보자는 생각에 찾던중 2012년2월 한미보청기의 간판을보고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후 중이염증상으로 이비인후과의 이과적조치가 필요함을 안내하고 난청으로

불편함으로 보청기사용시 포낙보청기사 스마트가드기능을 안내하면서 사용중인

대한보청기사 보청기는 사용한지 오래되지않아 보청기재활과정에대해 안내하고

해당 상담사에게 불편문제를 개선요청해도 않될경우 재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2012년3월18일 보청기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차 방문,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3월24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사용하면서 불편한

문제를 파악하여 보청기재활과정에 반영하기로 하였습니다.

 

3월26일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함으로 세금계산서

발행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 대해 확인하니 아직 불편함은 없다하였습니다.

 

2013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후 큰소리

발생해도 불편하지않고 작은소리까지 잘들린다면서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11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는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

검사 진행한다음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Power CIC 고막형

보청기(2012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고 보장구지원금

신청이 가능함으로 보장구지원금 인상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CIC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한다음 손잡이끈도 재부착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CIC 고막형보청기

(2012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8

dB HL 떨어져 수리의뢰하였지만 당장 수리접수가 곤란하다하여 보청기재활6차

과정으로 부족한 출력을 보정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 교육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