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1차과정 진행한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15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2. 13. 16:5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15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1999년6월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TYMPANET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좌측에 134만원에 구입한후 2001년5월

디지털보청기가 좋다하여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SIRRUS TYM 2채널기능 고막형

보청기를 262만원에, 2003년6월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TY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250만원에, 2005년3월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3채널7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200만원에 구입했지만 해당 제조사에 확인결과 2004년2월제작된

중고보청기를 신규보청기로 판매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2005년9월에는 과다한 코팅작업으로인하여 보청기껍질이 일어나고 입구쪽이 파손

되었으나 보청기구입점에서는 수리않된다하면서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라는 권유에

수리가능여부를 상담하기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서 인연되었으며 보청기

상담후 보청기수리하였으며 이를 계기로 사후관리계약 체결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면서 보청기사후관리하는 보청기고객입니다.

 

2008년8월에는 2001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IRRUS TYM 고막형보청기 AMP

상태가 잔존가치보다 수리비용이 더높아 수리않는 것이 좋겠다는 제조사 점검

의견에 우측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신규

제작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고 있습니다.

 

2009년8월에는 딸이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아버지의 보청기사용에대해 문의한

결과 불편없이 보청기사용하며 과거보다 말소리구분이 좋아졌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12월에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앞으로는 토요일마다 휴무하기 때문에

직접 방문하여 점검과 청소받을 수 있다고 하면서 잘 부탁한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2월, 2003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후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

받고있는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가 이상으로 방문하여 점검한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0년4월, 2010년2월수리한 2003년에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

보청기가 작동되지않아 아빠를 대신하여 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확인결과

해당 제조사조치가 필요하여 점검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4월 토요휴무일임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한후 건전지구입한다음

근무하는 회사가 분진과 소음많은데도 불편없이 잘사용한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1월 청소차 방문하여 2010년8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

보청기소리약해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청소)

 

2012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3개보청기 점검과 청소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어 잘사용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2년7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분진많은 환경에서 근무함으로 보청기에 먼지

영향을 많이받음으로 휴무일에 직접방문하여 보청기점검받는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6월15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예비용도로 사용하는 2003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불편하다며 보청기

껍질교체를 희망하여 잔존가치와 잔존보청기수명을 안내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6월19일 보청기껍질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한후 소모성부품에 문제있는 스타키보청기사 S Se

ries 5 고막형보청기도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6월22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2003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를 몇일간 사용

하면서 불편했던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10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2005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Arista TY MM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떨어져 착용하기

불편하다면서 재설치요구하였지만 부착위치가 위험하여 수리접수하였으며 2003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가

플레이트주변에 균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안내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최대한사용)


2014년1월7일, 2003년 부산진구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내부배선단락이거나

AMP문제일 가능성도 있음을 안내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문제로 수리불가)


1월11일 예비보청기가 없음으로 불안하다면서 방문하여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월18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13차)과정 진행한다음 사용중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는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같은 귓본으로 보청기껍질 재제작의뢰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는 폐기하는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껍질과 막교환하여 외부피드백현상을 개선하기로 하였습니다.


1월25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3개보청기 모두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작은소리 경계점에대해 소리조절로 반영함)


2014년7월5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4개보청기를 점검하던중 2014년1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한결과 증폭상태가 좋지않아 수리접수하였습니다.(R:MIC교체)


7월19일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소리가 약하다고 방문하여 보청기

청소후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5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에 건전지가 들어가 빠지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건전지제거,REC,MIC상태 안좋음)


2016년9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한다음 손잡이끈을 재부착하였습니다.


2017년1월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중단된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W교체)


2017년2월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

보청기(2008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소리가 약하다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1월 우측보청기가 갑자기 소리나지않는다며 딸이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3월13일 좌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딸이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3월16일 좌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재활18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REC교체)


3월20일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좌측 고막형보청기

(2010년구입) 피팅프로그렘 확인한결과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과정중에 임의로

보청기조절내용을 변경시켜놓아 보청기재활19차과정으로 원복하였습니다.


3월26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

보청기(2008년구입)로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 한달전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

구입)가 소리약해지자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2018년5월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떨어져 불편하자 방문하여 한음보청기사 HEI

-04 우측 고막형보청기(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키트,2008년구입)를 보청기

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손잡이끈을 재부착하였습니다.


2018년7월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2018년8월 수리했던 보청기가 또다시 소리약하다며 딸이 보청기만가지고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외이도에 중이염없는데도 2017년11월부터 소모성부품

REC를 4번이나 교체하였음으로 기계적인 원인을 찾도록 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9월6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딸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고장원인이 외이도내 습기문제일수 있음을 설명

하고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하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 교육

하였습니다.


9월17일 한음보청기사 HEI-04 우측 고막형보청기(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키트,2008년구입)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최대한사용)


2018년10월,1달전에 수리한 보청기가 또다시 소리약하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

하였습니다.(REC교체)


2019년3월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3개보청기를 청소와 점검한후 한음

보청기사 HEI-04 우측 고막형보청기(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키트,2008년

구입)에 손잡이끈을 재설치 작업하였습니다.


2019년6월18일 좌측보청기가 새건전지를 교체해도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6월22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외이도내 습기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에서 흡입귀청소기로 교환하고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20년2월5일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한음보청기사 HEI-04 우측

고막형보청기(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키트,2008년구입)에 손잡이끈 재설치

중에 배선노후로 단락발생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단선,납땜)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2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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