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가 E-Power 고막형보청기보다 부족함있다는 부산 동래구 사직동에사는 357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 29. 16:31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동래구 사직동에사는 357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중이염으로인한 난청으로 부산백병원에서 좌측귀를 중이염수술을

받았지만 수술전보다 더듣지못하여 의사에게 이야기하였더니 사무적으로 수술이

잘못되었으니 다시하라고만 하면서 우측귀에도 중이염수술을 권하였지만 좌측귀

실패로 하지않았다 하였습니다.(좌측귀의 경우 수술하면 청력회복된다고 의사가

설명했다함)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함으로 1996년경 부산 서면지역에서 프랜챠이져점방식으로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세기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7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큰소리가 불편하고 보청기를 착용하면 제정신이 아닐정도로 혼란

스러워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해도 별다른 조치가 없었다고 하였습니다.

 

우측귀가 난청은있지만 최근까지 전화통화는 가능하였지만 2011년7월 신경쓰고

난후 잠을 제대로 자지못한후 이명현상과 함께 난청심해졌으며 개인 이비인후과

에서 진료한결과 돌발성난청은 아니라 하였다고 하였으며 난청으로 생활에 많은

불편이있자 인터넷에서 보청기관련 자료를 검색하였는데 한미보청기에서 작성한

관련자료가 신뢰되어 2011년8월 예약하고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결과 고객이 고막형보청기를 원함으로 고출력인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귓본채취하였으며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면서 청각변화를

추적관리하기로 하였습니다.

 

 2011년9월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시 제시한 내용같이

불편하지않고 편하게 들린다며 과거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세기보청기구입

과정과는 달리 많은 차이가 있다며 보청기에대해 많이 알게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후 그동안 방문않은

이유를 물어보니 불편하지않아 건전지가 떨어지지 않았으면 방문않았을 것인데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였다 하였으나 보청기점검결과 이물질과 외부피드백현상

있어 고객에게 안내하자 당장 보청기껍질 재제작하기위해 보내기 어렵다며 예비

보청기를 검토해 보겠다며 설연휴 끝난뒤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공부하는 자녀들이있어 경제적 어려움

으로 당장 예비보청기구입은 곤란하며 보청기는 불편없이 잘사용한다 하였습니다.

 

2015년5월27일 보청기가 한개라서 고장날까 걱정된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고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30일 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후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고막형보청기는 점검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코팅,전체청소)


2018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고막형

보청기(2011년구입)와 I-Power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이상없음을 확인한다음 보청기재활4차과정을 진행한

다음 손잡이끈도 재부착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가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보다

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고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보청기상태를

확인한후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