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대연동사는 여성 보청기고객(4044)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학교교장이던 아들이 심장마비로 사망하자 충격으로 난청과 이명현상 발생
하였으며 2011년 부산 남구지역 이비인후과와 보건소에서 진료결과 노인성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1983년경 안검경련이 발생하여 부산지역 대학병원 2곳에서 치료받았으며 중풍으로
생각하고 한의원에서도 한약과 치료받았으나 별효과없었다고 하였으며 2003년부터
혈압약과 당뇨약을 복용하고 있으며 친정어머니가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세기보청기사 보청기를 사드렸으나 실패함으로 보청기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으로 미루면서 살아오던중에 같은 성당에 다니는 친구(1171)가
보청기를 잘사용하고있어 소개받아 2013년6월25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모친의 보청기실패이유와 주변의 보청기불편함과 실패이유를 알겠다면서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6월28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귓속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친정어머니의 보청기사용시 불편하였던 문제를 걱정
하였는데 큰소리에 불편없으면서 잘들린다며 만족한다 하였습니다.
6월29일에는 처음 보청기착용시에는 들리는소리가 적당하였는데 보청기착용하면서
전반적으로 크게들려 큰소리불편에대해 참지말라는 한미보청기의 교육내용이 생각
남으로 방문하였다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보청기를 착용하는 경우 그동안 듣지못하였던 여러가지소리가 보청기를
통해 증폭되어 청각기관(전음기관-감각기능-뇌)을 통해 뇌로 전달되어 음감변화가
생기게되는데 이에대해 보청기상담사는 보청기재활과정통해 반영해야하며 이러한
일련의과정을 보청기재활서비스라하고 보청기가격의 70%~80%가 이러한 서비스
상품가격임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철저히 확인해보아야할 것입니다.
2013년7월 보청기보관할때 알습기제거통 스폰지위에 보관하는지 밑에 보관하는지가
헷갈림으로 방문하여 재교육진행하고 보청기재활3차과정까지 진행한다음 성당에서
신부님말씀이 제대로들림으로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였습니다.
2013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의 데이터로그기능으로 보청기
사용시간을 확인한결과 평균13시간이었으며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4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큰소리발생시 불편함있다고하여 보청기
재활5차과정 진행하면서 음감테스트과정으로도 확인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하였지만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귓속형보청기로 계획된 보청기재활6차과정을 진행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귓속형
보청기 점검한결과 물기있는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다음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를 구입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