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와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조절한 경상남도 고성군 마암면에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5. 21. 18:41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고성군 마암면에사는 보청기고객(1673)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했으나 불편하여 보청기사용에

실패한 경험을 2번이나 가지고있는 보청기고객으로 2008년10월 인연되었습니다.

 

첫번째는 2007년9월 지멘스보청기사 Phoenix-one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65만원에 구입했지만 실패하였으며 두번째는 2008년4월 디지털보청기가 좋다면서

추천하여 지멘스보청기사 INTUIS CT 4채널기능 귓속형보청기를 150만원에 구입후

불편하여 몇번 방문하여 소리조절받았으나 개선되지않던중 보청기구입점이 갑자기

폐업함으로 2008년10월 신문광고통해 한미보청기알고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다음

그동안의 보청기 실패원인에대해 알고 귀가하여 타보청기점과도 보청기상담하면서

비교한바 2008년11월 한미보청기가 신뢰되었으며 거리가 멀지만 상담사 중요성에

공감함으로 재방문하여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ITC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시작하였습니다.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면서 보청기사용에 만족하고있으며 2009년

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하기위해 시간내어 방문하였으며 경상남도 고성에서

부산까지 이동함에 불편한점도있지만 같은 보청기라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

따라 보청기사용시 불편함의 개선정도가 다르다는 것을 고객이 직접 보청기상담과

보청기사용과정을 통해 경험하였음으로 감수한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11월 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무상보증기간이 일주일남아

보청기점검과 껍질재제작위해 해당 제조사로 보내 조치받기도 하였습니다.

 

2010년2월 일요일 휴무일임에도 보청기가 이상하다면서 휴대폰으로 연락옴으로

출근하여 확인결과 마이크에 이물질이 막혀있음으로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고객은 휴무일임에도 출근하여 조치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0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경상남도 고성에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

4차과정 진행하고 그동안 보청기사용시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 상담하였습니다.

 

2010년5월 보청기소리가 울리고 큰소리에 갈라지는 현상으로 점검위해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부품문제로 확인되어 해당 제조사에서 REC교체하였습니다.

 

2010년10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버스타고 2시간30분 걸렸지만

한미보청기 방문하면 불편한 문제가 해결됨으로 방문에 재미있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4월 독일지멘스보청기를 물에 빠뜨려 점검차 방문하여 최근 대학병원에서

청각장애4급으로 등급받았는데 검사비용이 30만원정도 들었다며 보장구지원금

272,000원을 받기위해 검사비용이 더많이 드는 것에 불만을 나타내었습니다.

 

2011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가 껍질과 플레이트부분 분리되어 방문

하여 해당 제조사에 조치하도록 의뢰하였고 고객은 빠른 조치를 부탁하였습니다.

 

2011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2008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지멘스보청기사 INTUIS 4채널기능 귓속형보청기보다 채널수가 적지만 한미보청기

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가 훨씬

더좋다며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에대해 인정해 주었습니다.

 

2012년7월, 2008년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200 ITC 귓속형보청기가

손잡이끈 떨어져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고객에게

설명하고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2년12월 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마을에서 감따다 유행성출혈열(쯔쯔가무시병,

신증후성출혈열)에 걸려 병원치료받았으며 잘들리지않아 방문했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5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2008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한후 주변에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

구입후 불편하여 제대로 보청기사용하지않는 경우가 많다며 안타까워하였습니다.

 

2014년7월3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로 소리는 들을수있으나 어음

명료도(WRS) 성적이 "0%"인 우측에 보청기착용하면 어떤지 문의하여 음감테스트

과정통해 직접 도움되는지 체험토록하자 방향감에 도움되고 말소리듣기에 도움이

된다며 지금은 치과치료하는데 300만원 들어감으로 검토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7월15일 예비보청기없어 불안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귓속형

보청기를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7월21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1차(누게9차)과정 진행한후 예비보청기 있음으로 마음든든하다면서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였습니다.

 

2014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오래 착용하면 Canal

안쪽이 압박감으로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해당 부위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4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압박감으로 불편하여

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하였지만 완전하게 해결되지 않았다면서 방문하여 귓본채취

하여 해당 부위를 표시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착용하고도 말소리듣기가

부족하다며 방문하여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는 이상없음으로 기도청력검사 진행

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1월 집주인과 이사문제로 다투고난후부터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와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 착용해도 말소리구분않된다며 방문하여 청소와 보청기

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고 보청기착용결과 제대로들림

으로 상담종료할려하였으나 한미보청기상담실내 보청기양쪽착용에대한 홍보물을

읽어보고 우측에도 보청기착용이 가능한지 문의하여 음감테스트 진행한결과 도움

되지만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보청기구입비용을 모와서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1월 요즘들어 보청기소리 크지고 왕왕거리는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

성능분석한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 진행한다음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와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

하여 보청기청소와 재부착작업후 자녀들이있어도 몇년째 교류되지않아 기초생활

수급자 신청하여 심사중인데 승인되면 예비로 신규보청기구입위해 상담하였습니다.


2017년3월10일 세탁물속에 보청기가 들어있는 상태로 세탁기를 가동하였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는 수리의뢰하면서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는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청소,재캘리브레이션)


2017년12월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4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2008년

구입)로 보청기재활114차과정 진행한다음 2008년 구입한 귓속형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져 재부착 작업도 진행하였습니다.


큰소리불편(고통)한 보청기를 착용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말소리를 구분하고

전달하는 청신경손상으로 나중에는 말소리구분을 영원히못하는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