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한 부산 금정구 서동에사는 244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6. 18. 17:4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서동에사는 244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좌측귀가 어릴때부터 난청있었으며 2009년경 병원에서 귀지가 막혀 제거하기

위해 귓속에 약물을 투여하고 일부 귀청소하였으며 우측귀는 3년전에 뺨을 맞은다음

난청이 발생하였다고하여 보청기제작위해 살펴본 외이도속은 이상이 없어 보였으며

좌측은 귀지가 막혀있어 이비인후과에서 귀청소를하도록 안내하고 귀 청소후 보청기

상담을 계속 진행하기로 안내한다음에 보청기상담을 실시하였었던 보청기고객으로

남편이 중풍으로 부인이 병간호하고있는데 난청으로 가족간 공동생활에서 불편함이

발생하자 딸이 인터넷으로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09년6월 상담한 것입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과정 통하여 스타키보청기사의 Des

tiny 200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로 제작하여 우측에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도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였으나 주변에서 보청기에대한

평가가 좋지않아 상담할때까지 미루면서 살아오다 딸이 인터넷으로 한미보청기알고

방문하여 상담하고 상담과정이 신뢰되어 보청기사용을 결정하게 된 것입니다.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2주이내 재방문하여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문제파악후

반영하는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해야함에도 불구하고 방문일자를 지연하여 방문

하여 지정일자 방문에 대해 재설명하고 큰소리에 대한 자극발생시에는 사용중단하고

즉시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원인을 파악하여 조치받아야함을 안내하였습니다.

 

2009년7월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마치고 이제서야 제대로 들린다며 정기적인 방문의

중요성을 알게되었다 하였으며 불편한 경우 방문하여 조치받기로 약속하였습니다.

 

2009년12월에는 아들과 함께 건전지를 교체해도 소리나지 않는다면서 방문하였는데

전자현미경을 이용하여 보청기부품을 확대하여 이물질에 대한 문제를 확인시켰으며

볼륨조절기로는 이득조절되지않지만 on/OFF기능은 가능함으로 보청기가 작동되지

않을 경우 스스로 보청기 이상유무를 확인하는 방법을 아들에게 교육하였습니다.

 

2010년4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대해 만족한다며

3층까지 방문하니 힘들다며 돈많이 벌어 엘리베이트를 설치하라 하였습니다.

 

2012년2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소리약해지면 방문하도록 안내하자 알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음

으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고 한쪽 착용으로 불편하여 부산지역의 대학병원에서

청력검사한후 의사가 보청기하라하면서 진료비를 8만원이나 주었는데도 꽉막혀있는

좌측귀의 이물질은 제거하지도않고 청력검사한다음 보청기하라는 대학병원 의사가

실망스러웠다함으로 개인이비인후과에서 이물질을 제거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3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착용않은 좌측에도 음감테스트과정

에서 방향감이나 말구분력이 좋아짐을 체험하고 신규구입을 검토하기로 하였습니다.

 

2014년10월1일 보청기착용상태에서 세수하다가 뒤늦게 보청기를빼다 떨어뜨리면서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수리와 신규구입에대해 고민하다 보청기구입

한지 5년넘어 신규구입하겠다고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8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없는 몇일동안 아들이 대화하기가 불편

하다며 짜증내어 기분이 좋지않았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11월 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큰소리발생할때 불편한 경우가 있었다함으로

보청기재활5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친구가 대한보청기사에서 수백만원짜리 보청기를

한달에 3만원~4만원정도면 보청기를 렌탈로 사용할수있다고 하였다면서 문의함으로

대한보청기사 신문광고내용과 대한보청기사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보청기모델명과

렌탈가입비와 렌탈기간동안의 렌탈료(렌탈약정기간이 60개월에서 72개월임)를 계산

하면서 비교해보니 보청기를 직접구입하는것보다 훨씬더 비쌌으며 무엇보다 보청기

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이 더중요한데 여러보청기제조사에서 렌탈보청기구입

조건으로 본질을 흐리는 상술이 판치는 현실이 안타깝다면서 세상을 살아보니 공짜는

없었다며 주변에 본인이 알게된 렌탈보청기의 실체에대해 알리겠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청소한다음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일반VC교체)

 

2015년6월23일 언니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지만 이비인후과에선 보청기가

않된다?고 하였는데 가능한지 알아보기위해 방문하여 언니의 검사과정중에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점검과 청소후 방향감문제로 좌측에도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추가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6월29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후 한쪽보다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니

듣는것도 안정적이며 방향감각에도 도움된다하였습니다.


2016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번거로워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이라하여 우측으로 방향교체

하는것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3월 사용않고 보관중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

가져와 우측으로 방향교체하기위해 보청기본을 채취하여 제작의뢰하면서 보청기

재활8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방향교체)


2017년6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4년,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4년,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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