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 부산 좌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7. 6. 23. 11:22

부산 좌동사는 1964년생인 남성 보청기고객(761)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5년5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필립스보청기사 XP CLASS-D

고막형보청기를 165만원에 구입하였으나 큰소리에 불편하여 필요시에만 사용하다

2007년9월 한미보청기알고 방문상담하고 2007년10월부터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함께하고 있습니다.

 

2009년5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개인고객화일 내용을 확인한결과 3~4개월마다

청소와 건전지만 구입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추가로 진행하지 않은 것이 확인되어

고객에게 확인한결과 보청기를 외출시에만 사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오랜기간 가족과 큰소리로 대화함으로 자택에서는 보청기에 대해 필요를 느끼지

못하고 외부활동시 보청기를 사용하며 과거와 달리 울리거나 큰소리에 불편이나

고통없이 잘사용하고 있다고 하였지만 이는 좋은 방법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보청기사용하는 목적은 일상생활에서 모든 사람과 불편없이 대화하며 듣기위해

필요한 것이며 특히 가족간 공동생활에서도 더욱 더 필요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난청이 오래된 경우 가족이나 지인들이 큰소리로 대화함으로 불편느끼지 못하지만

실제로 가족이 받는 스트레스나 불편은 표현하기 어려우며 이러한 경우가 계속되면

가족간 대화나 공동체생활이 줄어듬으로 가족과 생활에서도 보청기는 필요하며

일반적인 정상청력을 가진 사람들과의 대화크기로 함께 재활해야 하는 것입니다.

 

가족과 함께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도록 안내하고 있으나 아직도 고객만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건전지를 구입하고 있음으로 해결방법을 고민하고 있는 중입니다.

 

2009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였으며 아직도 외부활동시에만 보청기를

착용하고 자택내에서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생활하고 있다 하였습니다.

 

2010년1월에도 보청기 상시착용에 대해 재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이러한 교육과정이

언젠가는 교육효과로 나타날 것이라는 희망을 가지고 계속하여 실시할 것입니다.

 

2010년4월에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하기위해 방문하였으며 일상생활속에서도

보청기를 상시착용하는 것에 대한 필요성에 대해 조언하였습니다.

 

2010년6월에는 청소와 건전지를 구입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을 확인한 결과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8월에는 청소와 건전지2팩을 구입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후 보청기

소리를 가청관으로 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고객에게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1월에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확인한 결과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다면서 새해인사를 하였습니다.

 

2011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다함으로 보청기사용중

큰소리에 불편한 자극이 있으면 청각변화로 방문하여 확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6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한쪽 보청기착용으로 일상생활의 소리가

우측으로 집중되어 방향감에 불편느낀다하여 양이착용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2011년10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좌측보청기구입에대해 문의하였습니다.

 

2011년12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발견되었으나

잠시라도 보청기없으면 생활에 불편하여 좀더 사용하다가 보내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3월 2011년12월방문시 소모성부품에 문제있다 하였으나 좀더사용하겠다며

귀가하였는데 얼마되지않아 고장났으나 시간없어 그동안 방문못했다며 보청기

수리접수하여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2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보청기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가 파악되어

고객에게 확인결과 가끔 지글거리는 현상있다하여 수리의뢰하도록 하였으나 좀더

사용하다 상태가 않좋아지면 보청기수리의뢰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7월8일에는 2007년10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가

새건전지넣어도 작동을 멈추는 현상있다면서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판단됨으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면서 보청기없으면 생활에 불편함으로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REC교체) 

 

7월11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와 신규제작된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누계

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예비보청기가있어 불안감이 해소되었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지만

계획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