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한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326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8. 14. 14:1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326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0년경 이명현상 발생하여 서울지역 종합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를

받았으며 군복무할때 사격훈련중 총소리에 멍하는 현상있은 후 우측귀가 난청이

발생하였으며 금속가공하는 공장에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고 근무하였다고

하였고 일상생활에서 난청으로 불편했지만 별다른 조치없이 생활하다 취업문제로

보청기 생각하고 부산 서면지역에 보청기점이많아 간판보고 2010년7월21일 방문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과정통하여 2채널8밴드기능 이상의

보청기를 추천하고 보청기상담이 처음이라 주변의 타보청기점과 비교와 부인과

의논한후 7월26일 재방문하여 양쪽보다 먼저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후 불편하면 좌측도 추가구입하기로 하였습니다.

 

2010년8월4일 귓속형보청기착용할때 노출문제로 대인관계에 위축되어 9일만에

같은기능 고막형보청기로 차액을 정산하고 재제작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

하기위해 8월7일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 마치고 보청기착용할때 노출에대한

사진을 보고 이제는 위축되지않고 대인관계에서 자신감이 생긴다고 하였습니다.

 

8월21일 고막형보청기 변경하여 착용한지 10여일만에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재제작위해 귓본을 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의뢰 조치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0년11월에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서 청각과

보청기에대해 배웠던 정보들을 지인들에게도 알려준 결과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잘모르고 있더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들은 정보가 본인을 전문가로 만들고있다

하였습니다.

 

2011년1월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고주파수 난청인 좌측에 우측

보청기 착용해본 결과 말소리가 선명하게 들렸다면서 양이착용에 대하여 관심을

가졌습니다.

 

2011년3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착용상태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안내한후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후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1년8월 지나는길에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한다음 보청기

사용에는 불편없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

받고는 말소리구분이 좋아졌으며 보청기도 불편하지않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으며 주변에서 보청기착용하고 많이 변화하였다며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습니다.


2014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재부착작업후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하였습니다.


2016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재부착작업후 청각장애등급 받는것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4월 유치원 통학버스기사로 근무중인데 신체검사항목중 청력검사가 걱정

되어 방문하였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청소후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5월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0년구입)로 신체검사항목중 청력검사에 합격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