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 부산 사상구 감전동에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 31. 12:36

부산 사상구 감전동에사는 보청기고객(3439)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30년이상 건축관련일 하였으며 당뇨약을 2001년부터,혈압약을 2006년부터,

신경정신과약을 2011년부터 복용중에 있으며 이명으로 불편하여 경상남도 창원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약물치료위해 보름정도 이명치료약을 복용하였지만 효과없어 중단

하였다 하였으며 난청으로 불편한 부친위해 아들이 인터넷검색으로 알고 2011년2월

23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결과를 통하여 청각과 보청기에 대한

관련정보 제공하고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좌측에 먼저 착용하기로 하였습니다.

 

2월26일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자택방문하여 진행하고 치매증상있는 부인과도 대화

하면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착용하기전에는 부인과 TV볼륨차이가 

많았으나 보청기를 착용하고는 같은 음량대에서 TV시청이 가능해졌습니다.

 

2011년3월 보청기착용해도 오히려 잘들리지않는다고 방문하여 확인결과 건전지가 

방전된 상태로 건전지체크기로 확인시킨후 보청기착용법도 익숙하지않아 재교육후

서울사는 아들에게 전화로 상황을 설명하면서 관심을 부탁하였습니다.

 

2011년6월 의료기체험관에서 찜질을 받던중에 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면서 방문하여

무상보증기간내임으로 보청기재구입하는 경우 보청기소비자가격에서 50%를 할인

하여 구입할수 있음을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12월1일 난청으로 가족들과 주변에서 불편해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기종

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 진행결과 청력이나 어음분별력(WRS)이 더

나빠졌음으로 고객에게 설명한다음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2월5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2월9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REC입구에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였습니다.

 

2015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소리나지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REC입구에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였으나

안쪽 깊숙히 이물질들어가 있음으로 확인한결과 청소용솔로 임의 청소하였다함으로

주의교육한다음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이 있음

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파손되었다고 방문하여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찢어지는 현상있다면서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1월6일 보청기착용해도 소리가 작아 말소리구분 않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

하였습니다.(MIC,REC교체)


1월11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고장에대해 불만을 제기하여 설명

하였지만 이해못하고 언성만 높혀 "보청기수리미납 확인서"만 받아놓고 귀가하도록

한다음 아들에게 스타키보청기사에서 발행한 수리내역서와 고객인 확인한 "보청기

수리미납 확인서"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하여 보냈습니다.


1월13일 아들이 한미보청기에서 보냈던 스타키보청기사에서 발행한 수리내역서에

대한 궁금한점에대해 전화와(2년동안 REC 3번교체,MIC 2번교체,REC와 MIC청소

1번,SHELL교체 1번-2017년1월 이전 수리건은 무상보증기간내임으로 무상수리됨)

안내한다음 고객이 한미보청기를 방문할때마다 보청기청소전과 청소후의 보청기

상태에대해 사진촬영하여 보관중이던 사진들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여 전송하여

부친에게 오해를 풀면서 이해시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보청기사후관리하면서 발생하는 보청기재활과정이나

보청기청소,보청기수리건에 대하여 관련자료를 보관함으로써 향후 발생할 수있는

보청기고객과의 클레임이나 보청기상담사의 업무책임에대해 대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2014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재활4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