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방문한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480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2. 27. 12:29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480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55년경부터 축농증과 비염으로인해 부산지역 침례병원과 성모병원에서

약물치료 받았으며 해녀일을 1965년부터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부터 난청진행되어 생활불편하여 보청기알아보던중 같이 일하는 해녀가

한미보청기고객(282)으로 불편없이 보청기사용하고 추천하자 딸과 보청기상담

위해 2015년11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가 도움된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양쪽으로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5년12월 경기도사는 아들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사실은 한미보청기방문전 부산 남구지역과

부산진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도 보청기상담했었는데 한미보청기와는 너무나도

많은 차이있어 최종 결정하였었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1월26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착용하기가

힘들어 우측만 착용하였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다음 귓본채취

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1월29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

위해 방문하여 착용한결과 재제작전의 보청기보다 착용하기가 더힘들어 재제작

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함없다고 하였지만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계획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6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 사용에는 불편없다며 그동안 두통원인이 보청기로 오해하였는데 턱관절

문제였음이 밝혀져 치료중에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정상으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다음 외이도내의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추천하고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