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초량동에사는 여성 보청기고객(076)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부터 난청으로 제대로 듣지못해 여러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여
사용하다 2000년 부산 동구지역에서 프랜차이저방식으로 운영하던 타보청기점에서
140만원주고 양쪽으로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우측보청기는
큰소리에 귀가 아파 거의 착용하지 못하였고 좌측에만 보청기를 사용하였습니다.
한미보청기를 방문하기전 보청기소리나지 않았다고하여 보청기상태를 확인한 결과
밧데리단자 유격이 맞지않아 접촉되지않됨으로 발생한 상태였음으로 조치하였으며
이과정에서 한미보청기를 신뢰하게되어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한결과
사용중인 보청기가 고객의 청각상태에 비해서 증폭이득이 부족하고 큰소리발생시에
불편하지 않도록 조치할 수 있는 기능없는 것이 불편한 문제로 확인되어 1채널기능
소형귀걸이형보청기를 추천하였으나 고객이 노출문제로 거부함으로 음감테스트과정
통해 설득한후에 2004년12월부터 스타키보청기사의 Endeavour 1채널 소형귀걸이형
보청기를 양쪽으로 착용하면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고 이후 일본에서 생활하는
동안에는 보청기를 양쪽으로 사용중임으로 인(人)편이나 본인 귀국시 방문하여 점검
받았으며 부산에서 미용실을 운영하는 고객의 어머니도 상담하면서 청각과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많이 알게됨으로 주변에서 보청기구입한후에 불편하거나 사용하지않는
미용실방문 손님들에게 한미보청기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보청기는 신체 일부분으로 일상생활에서 대인관계시 하루종일 사용하게 됨으로
보청기사용자가 누구보다 불편한 것과 불편하지 않고 도움이되는 것에 대하여
알게되며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에 대해 자연히 평가하게 되는
것이며 그럼으로 보청기는 사용고객과 가족만족을 통한 마케팅전략이 최고의
영업방법이라 생각합니다.
2009년8월에는 그동안 일본생활로 인해 미처 확인하지 못했던 청각변화를 알기위해
관련검사 실시하고 고장난 좌측보청기는 해당 제조사에 보내 조치하였습니다.
2010년1월에는 누나 보청기상담위해 남동생이 한미보청기에서 운영하고있는 "맑고
좋은소리"카페에 가입하여 자료열람후 나름대로 상담시 점검사항에 대해 준비하여
2시간이상 보청기관련 질문에 답변하면서 보청기상담하였습니다.
2010년6월에는 그동안 사용했던 1채널기능 귀걸이형보청기가 좋지않아 예비용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제작하기위해 귓본을
채취후 2개월동안 재활과정통해 Matrix한계보면서 최종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2010년11월에는 건전지구입위해 모친이 방문하여 건전지대금을 미리 지불하고 딸이
사는 오피스텔로 전달해 줄 것을 부탁해 퇴근길에 전달하기로 하였습니다.
2011년7월 휴무이용하여 고객이 방문하여 보청기확인한 결과 좌측보청기가 소모성
부품 문제로 고객에게 안내하고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10월에는 건전지떨어졌으나 방문하기 곤란하다하여 퇴근길에 자택방문하여
전달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어 만족한다 하였습니다.
2012년2월에는 직접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해야 잘들릴것 같아 방문하였다며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확인하니 잘왔다는 생각이 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6월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잘들린다하였으며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2년8월27일 보청기소리약해져 방문,점검한결과 좌측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판단되어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고 조치후 우측도 의뢰하겠다고 하였습니다.
8월31일에는 소모성부품인 REC를 교체한 좌측보청기를 찾고 우측보청기도 점검차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으며 보청기재활9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청소,습기제거)
2013년1월 보청기착용시 미용실동료들이 우측보청기에서 삐~하는 소리난다함으로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최근 고객은 다이어트로
5kg정도 체중감량하였다하여 외이도변화로인한 문제로 설명하고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으며 좌측은 우측처리후에 하기로하였습니다.
2013년2월에는 우측귀안이 3일전부터 통증있어 보청기착용하지 못한다며 방문하여
귓속확인결과 건전지10A가 들어가있어 비젼으로 확인시킨후 이비인후과 방문하도록
하였으며 부산 서면지역의 개인 이비인후과에서 꺼내지못함으로 큰병원을 추천하여
종합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제거하였으며 귓속에 염증이 많이있음으로 보청기착용은
완치후에 하도록하였다며 문자로 고객이 알려왔습니다.
2013년6월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건전지도어와 접하는
플레이트부분이 파손됨으로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보수의뢰하였습니다.(쉘보수)
2013년7월5일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과 청소한다음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고 예비보청기없어 불안하여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기로하고 사용중인 보청기로 본을 채취하였습니다.
7월11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
하여 기존자료를 재입력하고 착용한결과 잘들린다하였으며 사용중인 보청기는 점검
위해 해당 제조사로 보청기점검 의뢰하였습니다.(R,L:REC교체)
2014년3월27일에는 2013년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예비보청기인 2010년구입한 동일기종 보청기보다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
하였습니다.(전체청소)
3월31일 해당 제조사에서 기기점검한 결과 정상으로 통보옴으로 무상보증기간내고
예비보청기보다 Canal부분이 짧음으로 예비보청기본을 채취한다음 같은 모양으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고막방향으로 가까울수록 소리증폭에 영향을 미칠수있음)
2014년8월에는 2010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EQ
Inp Noise가 규정치를 넘어 수리접수후 2013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MIC,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0년구입)과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