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3 CIC 고막형보청기 사용하면서 불만족한부분 해결위해 방문한 부산 동래구 명장동에사는 400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2. 29. 14:4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명장동에사는 400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버스운전을 18년동안하였고 2002년경부터 협심증으로 부산백병원과 봉생

병원에서 각각 2번씩 총4번의 시술하였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동래구 안락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기도검사만으로 노인성난청이라

진단하면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 않는다면서 이비인후과와 연게된 세기보청기

판매점을 소개하였지만 경기도 안산사는 사위와 딸이 인터넷검색으로 부산지역의

보청기점 알아보던중 한미보청기로 결정하고 함께 2013년5월4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후에 공인자격이나 보청기재활과정에대한 업무책임에대해 관련법규가없는

우리나라현실속에 보청기상담사 선택을 신중히해야함을 안내하였음에도 가족모두 

한미보청기로 결정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3 고막형보청기를 제작하기

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사위와 딸은 보청기상담시 안내한 내용과같이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할수 있도록 보청기재활과정을 부탁하였습니다.

 

5월9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3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에대해 교육받은다음 

귀가길에 도로소음등이 고통스럽지는않으나 혼란스럽다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통해 시작점을 재조정하였습니다.

 

5월13일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하기가 어렵다고함으로 

보청기껍질 길이를 짧게하여 보청기착용하기 편하게 재제작하도록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5월23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불편한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불편사항을 이야기만하면 개선되어 방문하는 보람있다 하였습니다.

 

20013년6월1일 보청기착용중에 쾅~소리가 들리면서 작동중단되는 경우있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기기문제일 가능성있어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절연)

 

6월5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3 CIC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까지 진행하였으며 불편한점있으면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9월 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필요시에만 보청기를 착용한다하여 재교육한

다음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12월 외출시에만 보청기착용하고 집에서는 보청기를 잘착용하지 않음으로

경기도 안산사는 딸이 야단하였다며 방문하여 보청기무상보증기간이 지나면 수리

비용 발생함으로 열심히 착용하여야 기기이상을 알수있으며 다음에 보청기구입시

가족들의 원망받지않음을 안내하자 이해하였다고 하였으며 보청기재활7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3월3일 대형1종운전면허갱신시 청력검사에 대비한다고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불편하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3월19일 대형1종운전면허갱신위한 청력검사에는 통과하였다며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4월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한다음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있는 

청각상태에 맞추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3 CIC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조절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3 CIC 고막형보청기(2013년

구입) 사용하면서 불만족한 부분을 해결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8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