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의 손잡이끈떨어져 재부착후 소리조절한 경상남도 함안군 여항면에사는 315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1. 25. 15:1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함안군 여항면에사는 315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소음많이 발생하는 벽돌생산공장에서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난청과 이명현상있었으며 지금은 퇴직하여 은퇴생활중이라고 하였으며

2010년3월 뇌진탕으로 수술후 일상생활에서 난청으로 불편많아지자 시어머니가

한미보청기고객(591)인 딸이 친정아버지 상담차 2010년5월7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결과통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우측에 착용하면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고객은 음감테스트과정에서 불편없이 들리는 보청기효과 기대감과 함께

지역내 지인들의 보청기에대한 불편과 불만사례에대해 걱정하며 보청기상담할때

제시한 약속같이 보청기재활과정을 부탁하였습니다.

 

5월13일 딸과 부인이 함께 참석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면서 주변의 생활

환경음이 들림으로 신기하게 생각하여 소리의 근원을 찾기도 하였습니다.

 

5월21일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위해 부인과 딸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대해

이야기하면서 교정학습과 함께 부인도 청각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2010년7월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시간을 확인한결과

필요한 경우만 사용함으로 평균 2~3시간이라하여 보청기착용시간 늘리도록하고

다음 보청기재활방문시 최소한 일일 10시간이상 착용할 것을 약속하였습니다.

 

2010년9월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기위해 방문하여 착용시간을 확인하였더니

약속한 10시간이상 착용이되지 않음으로 마음관리하고 재약속하였습니다.

 

2010년10월5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한결과 착용시간도 많이 늘었으며 도움된다고 하였습니다.


10월25일 병원치료위해 방문하면서 4개월후 병원을 방문함으로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여 이제는 기상부터 취침시까지 착용하며 간혹 보청기착용사실 모를정도로

익숙해졌으며 소리듣는데도 불편없다며 우측에만 착용함으로 방향측정에 소리가

불편하다하여 딸이 좌측도 검토하기로 하였습니다.


2011년2월 외이도변화로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보청기껍질 재제작위해 귓본

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으며 무상보증기간내로 비용발생은 없습니다.


2011년5월 부부와 딸이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하고 보청기는

불편없고 이제는 잠시라도 보청기가 없으면 불편할 정도라고 하였습니다.


2011년8월 보청기착용중 먹먹한 경우있어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면서 예초기와 전기톱사용할때 소음많이 발생함으로

청각보호(소음성난청)위해 기성품인 소음방지구도 구입하였습니다.(REC교체)


2012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으나

좌우 방향 구분에 혼란스럽다하여 양이착용을 설명하고 체험하도록 하였습니다.


2012년10월 부친의 보청기 건전지구입차 딸이 방문,보청기는 불편없이 사용하며

부산내려오시면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1월 보청기소리도 약하고 손잡이끈도 떨어져 방문하여 청소와 보청기재활

7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보관용 알습기제거통도 구입하였습니다.(단팥빵2개 사옴)

 

2013년4월 부인과 TV볼륨차이 난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하였지만 이상없어

청력검사한결과 청각변화있어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하기

힘든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3월 요즘들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에서

들리는 모든소리가 크졌다며 방문, 기도청력검사로 청각변화를 확인한후 보청기

성능분석기로 기기이상없음을 확인한후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6월12일 보청기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 않되고 큰소리발생시 불편(고통)한

문제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고 큰소리발생시 불편(고통)한 문제는 음감테스트결과 좌측귀

문제로 확인되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

채취하여 신규발주하였습니다.(R:REC교체)


6월15일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양쪽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0차)과정 진행한후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해보니 큰소리발생

에도 불편하지않고 방향감각에도 도움된다며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외이도청소가지 진행후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

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고 우측보청기의 건전지도어 테두리가

파손되어 교체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R:2010년,L: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한다음 우측

보청기건전지가 잘빠져 불편하다고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18년4월 좌측보청기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비교한결과 외이도

변화로 고객에게 확인시킨다음 수리접수하기로하고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R:2010년,L: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SHELL,REC,DOOR교체)


2018년5월 REC교체한 좌측보청기가 소리큼으로 불편하여 딸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관된

기존자료를 참조하여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R:2010년,L: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R:2010년,L:2017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 재설치후 보청기재활

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7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