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부산 사하구 신평동에사는 313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0. 26. 15:4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신평동에사는 313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중이염 앓았으며 6살때 귀를 후비다 다친 경험있으며 난청에대한

발병이유와 싯점을 정확히 알지못했고 몇년전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청력검사

도중 급한 용무로 검사중단함으로 본인청각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하였습니다.

 

이명현상있으며 교회목사로 재임중 신도들과 대화시 말소리구분에 문제있었지만

보청기구입비용 문제로 미루며 생활하다 카페에 중고보청기에대해 문의하면서

전화상담까지하게 되었고 상담예약후 2010년4월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와 포낙보청기사 Una 4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추천후 중고보청기구입시 발생할 문제와 효율에대해 설명하고 구입비용 문제라면

분할입금에대해 제안하였습니다.

 

상담 일주일만에 재방문하여 양쪽으로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2010년5월5일부터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는 남성 보청기고객입니다.

 

5월19일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중 불편사항 조치하고

커피한잔하면서 3149번 보청기고객인 모친께서 보청기1차재활과정 마치고 부산

서면에서 신평까지 이동하는 차량안에서 한미보청기 원장님 칭찬을 계속했다며

그렇지 않는분인데 보청기재활과정에 깊은 감명을 받은 것 같았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7월 우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과 함께 밀려나오는 현상이 발생함으로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을 의뢰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10년10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확인한결과 우측보청기

MIC 빠져있어 손을 귀가까이하면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해당 제조사에 수리

의뢰하였고 고객은 보청기작동여부를 그동안 손으로 확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1월 외부피드백문제로 껍질을 재제작한 우측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면서

좌측보청기도 외부피드백문제로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11년7월 바쁜 목회활동으로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기 힘들었는데 마침 지나는

길이있어 잠시 방문하였다며 보청기점검과 보청기청소를 부탁하였습니다.

 

2011년11월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소리약해 방문,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물기

있는 이물질있어 제거하고 보관방법에 대해 교육하고 건전지구입도 하였습니다.

 

2012년2월 청소위해 방문,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하여 점검결과 물기흔적있고

소모성부품 문제로 예측되어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2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면서 년말선물로 보온컵세트를 가져와

실장님과 따뜻한 차를 함께하면서 건강하기를 축원해주셨습니다.

 

2013년7월 우측보청기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청각변화를 확인한결과 변동없어

보청기점검위해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8월12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좌측)를 분실했다면서

방문, 성직자로서 경제적부담으로 신규구입은 힘든다하여 타보청기점에서 구입

했지만 청각에 맞지않아 보상판매한후 보관중인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2채널

기능 고막형보청기 이용하여 사용자변경하여 사용하기로하고 재제작비용만 부담

하기로하고 중고보청기에대한 기기사양과 업무처리기준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8월19일 사용자변경한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하고 양쪽으로 들으니 편안하다하였습니다.

 

2014년3월 대화나 TV시청할때 작은소리듣기 부족한점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

검사로 청력변화 확인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우측)와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좌측)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했으며

방문하면서 제일제당의 특선12호 선물세트를 가져왔습니다.

 

2014년8월4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함으로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8월7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이 개선되지않아 보청기껍질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으며 목사님

임으로 주일에 보청기가없어 불편할것에대해 걱정하였습니다.(SHELL재제작)

 

8월9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해보았으나

외부피드백현상이 완전히 개선않되었지만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좌측 고막형

보청기가 부품문제있어 먼저 수리하기로 하였습니다.(AMP부식으로 수리안됨)

 

8월18일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AMP부식으로 수리안됨

으로 모친(3149)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좌측 고막형보청기의 부품이용하여

재사용하기위해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

 

8월20일 모친이 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좌측 고막형보청기도 "AMP

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으로 해당 제조사에서 통보옴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

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기로하고 제작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8월25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1차(누계10차)과정 진행후 외부피드백현상있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8월29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던중에 Vent(환기구)가 막혀있는것이 확인되어

해당 제조사에 긴급조치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Vent재설치)

 

2014년9월 Vent재설치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

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2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2월 청소와 설날인사위해 "SPECIAL CHOICE"선물세트를 가지고 방문하여

보장구지원금이 많이 인상되었는데 청각장애등급을 받을수있는지 문의하여 기도

청력검사결과 6분법으로 계산결과 좌측청력이 기준에 부족하여 설명하였습니다.


2016년6월 교도소 수감중에 소송진행중인 지인이 난청으로 보청기가 필요하다며

전화문의와 궁금한점에 대하여 상담하였습니다.


2016년12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를 놓히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

검사 진행한후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음료세트를 감사선물로 가져왔습니다.


2017년5월15일 우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효율좋은 우측보청기가 1개뿐이라 우측보청기 고장나면 목회활동이 제대로 않됨

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를 우측으로

방향교체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방향교체,REC교체)


5월20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2014년구입) 2개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2014년구입) 2개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가 음식물

씹거나 대화할때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교체가 필요하지만 예비보청기와의 문제로 코팅작업하기로 하였습니다.

(코팅,최대한사용)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와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

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점검결과 내부단락으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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