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600 고막형보청기로 청력변화 확인한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경상남도 김해시 삼정동에사는 432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2. 15. 13:1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삼정동에사는 4322번 보청기고객 자택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55세경 부산 동래구지역 대동병원에서 맹장과 담석증수술하였고 78세때

부터 혈압약과 관절약,호흡기약을 경상남도 김해지역 금강병원에서 처방후 복용

하고있으며 2010년경 이명현상 발생한후 갑자기 난청심해져 경상남도 김해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후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이라며 별다른 조치없이 

좌측에만 보청기착용을 추천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경상남도 김해시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보청기구입할려면 부산에있는 보청기점

에서 자택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고 사후관리도해준다며 상담신청하라 권유

하였으나 주변의 지인들이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착용하지않는 경우를 많이

보아 딸에게 이야기하였더니 사위가 인터넷검색으로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알고

추천함으로 딸과 보청기상담위해 2014년7월9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주변지인들의 보청기불편과 실패이유를 알겠다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에서 경험한 보청기체험사례를 이야기하겠다면서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Audio

Sync N Series 60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7월16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600 고막형보청기 도착

함으로 딸과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26일 여름으로 땀이 많이나서 샤워를 자주함으로 보청기아낀다고 선선해지면

보청기착용하겠다 하더라며 딸이 전화문의하여 자택방문해보기로 하였습니다.

 

2014년8월 퇴근길에 자택방문하여 확인한결과 보청기를 착용하고있으면 뿌듯한

불편함과 착용방법 요령부족이 문제점으로 파악됨으로 마모작업과 보청기착용법

재교육한다음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착용해도 잘듣지 못하는것 같다며 딸이 전화와 보청기를 먼저 택배로 보내

주도록하여 보청기청소와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이상없음

확인한후 자택방문하여 외이도청소후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600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청각변화를 확인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3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