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스타키보청기사 AudVirtue 2 귓속형보청기와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426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8. 24. 13:17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426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버스사고로 인하여 소송진행하면서 운전면허 취소되는 충격과 스트레스로

난청발생하여 2012년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않되는 난청으로 병원

대기실에 대기중인 보청기회사 직원과 보청기상담후 스타키보청기사 Aud Virtue

2 ITC 귓속형보청기를 우측에 120만원주고 구입하여 사용하면서 시끄럽고 큰소리

불편하여 방문하여 소리조절하고나면 보청기착용한것이 오히려 들리지않아 또다시

방문하기를 일년이상해도 해결되지않고 매주 월요일 오후에만 보청기회사 직원을

만날수있어 불편하고 답답한 마음에 부산 동래구지역 타보청기점을 방문하였는데

보청기 살펴보더니 스타키보청기 정품이 아니라는 이야기와 청각문제로 더이상의

방법이 없다라는 이야기만 들었다 하였습니다.(2014년4월23일 방문하여 상담함)

 

120만원이나주고 구입한 보청기가 착용않는것이 오히려 더잘들리는 문제로 어려운

경제적인 상황에서도 잘듣겠다는 마음에...주변에서 보청기실패한 사례를 많이보아

병원비까지 부담하면서 대학병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였는데... 제대로 듣지못하는

답답한 마음에 고민하던중 국제신문에서 한미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보면서 희망이

생김으로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으며 가져온 보청기확인결과 병원영업

전용 보청기제품이고 MIC입구에 스펀지를 가득막아 소리유입이 제대로되지않도록

되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제거하고 조절프로그렘을 연결하여 보청기

소리조절내용을 확인결과 청력도입력이 전주파수대역이 아니라 일부주파수대역이

입력되어있고 휘팅법도 전음성난청에 사용하는 NAL-R로 되어있었으며 통상적으로

이러한 경우 해당 제조사에서 기도청력검사한 자료를 보청기제작후 출고시 임의로

휘팅한 보청기를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 내장기능을 제대로 이용하여 보청기재활

과정을 진행하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에대해 너무 몰랐다며 대학병원통해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ud Virtue 2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한미보청기에서 사후관리받고 싶다하여 보청기

재활서비스계약 체결한후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자 난청이후 처음으로 본인이

듣고 싶었던 소리를 불편없이 듣게되었다며 감사인사하면서 좌측에도 보청기구입 

희망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4월26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부산지역 대학병원통해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ud Virtue 2 우측 귓속형

보청기까지 착용하고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28일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사후관리받고는 부산지역 대학병원통해 보청기

구입한후 불편하여 1년이상 제대로 사용해보지 못하였던 보청기까지 잘사용하

있어 감사하다는 인사와 함께 부인 목소리가 큼으로 불편하다하여 함께 방문하면

난청인지 아니면 남편의 난청으로인한 잘못된 습관인지 확인해보기로 하였습니다.

 

2014년5월21일 작은소리듣기 부족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후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사후관리받고는 하루종일 보청기착용하고있다 하였습니다.

 

5월30일 보청기착용상태로 외부활동에서는 불편없으나 자택내에서 부인과 대화시

보청기소리 큼으로 알아듣기 곤란하다며 방문하여 보충현상에대해 안내후 부인이

난청일수있음을 안내하면서 상담받도록하고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31일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후 부인과의 대화시 불편함이 많이 개선되었다며

방문하여 그래도 TV볼륨차이가 2~3정도난다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면서

부인의 난청여부에대해 함께 방문하여 관련검사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6월 큰소리발생시 자극되는 불편현상있다며 방문, 부산지역 대학병원통해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ud Virtue 2 우측 귓속형보청기와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7월 부산지역 대학병원통하여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ud Virtue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교체에대해 안내후 좌측보청기를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8월16일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는 부산지역 대학병원통해 구입한 스타키

보청기사 Aud Virtue 2 우측 귓속형보청기 껍질재제작차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

 

8월21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Aud Virtue 2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해본결과 압박감으로인해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4년10월7일 부산지역 대학병원통해 구입후 불편하여 1년이상 사용못하고 보관

하다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사후관리받고있는 스타키보청기사 Aud Virtue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과 착용어려운 문제로 2번이나 SHELL교체했지만

또다시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방문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10월17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Aud Virtue 2 우측 귓속형보청기 찾기

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18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고 방문

하여 점검한결과 on/OFF용도로 사용하는 볼륨조절기가 잠겨있어 고객에게 설명

한다음 돌아가지않도록 볼륨조절기를 고정작업하였습니다.

 

2015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와 부산지역 대학병원

통해 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AudVirtue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착용중에 그릇

부딛치는 소리가 자극적이라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와 부산지역 대학

병원통해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AudVirtue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해

졌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고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9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를 놓히는 경우많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는 이상없어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고 부산지역 대학병원통하여 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AudVirtue 2 

우측 귓속형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5월8일 좌측보청기가 큰소리발생시 부담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15일 부산지역 대학병원통하여 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AudVirtue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14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부산지역 대학병원통하여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AudVirtue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후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