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의 이어몰드 마모와 튜브교체한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614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0. 20. 10:56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614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상담고객(5899) 언니로 1997년경 부산 범일동

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좌측귀에 중이염수술을 받았지만 난청은 회복되지않았고

2015년부터 우측귀도 서서히 난청이 진행되어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7년2월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2007년경부터 부산 개금동지역 인사랑병원에서 혈압약과 고지혈증약,아스피린정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되고 청각장애등급 나올때까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를 우측에 먼저한다음 청각

장애등급이 나오면 귓속형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기로 하였습니다.


2017년3월 이어몰드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자 함께온

남편이 작은소리로 대화가 가능함으로 좋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 교체작업후

불편있는 이어몰드도 마모작업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