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한 경상남도 밀양시 내이동에사는 648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4. 5. 17:4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밀양시 내이동에사는 648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군복무시 사격선수로 소음방지구 착용없이 사격많이하였고 2007년경부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느꼈으며 2015년 경상남도 김해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수술?로 청력회복되는지 알아보기위해 청력검사받았는데 검사요령 제대로 알지

못함으로 큰소리까지 반응하지 않았는데 청력검사후 3~4일동안 귀가 먹먹했으며

이명현상까지있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6월 경상남도 밀양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

않는 난청이라며 보청기사용을 추천하여 한미보청기고객(511)인 친척의 소개로

2017년6월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 도움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이어몰드 제작위해 좌측귀 귓본을 채취하였습니다.


2017년7월4일 이어몰드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과 보청기착용법,관리방법을 교육한다음 부산 서면

지하도상가 서면몰 다니면서 불편한점을 파악한다음 보청기재활1-2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7월13일 부인과 방문하여 남편 청각상태와 보청기관련 정보를 부인에게 재안내

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가 쉐~하는 잡음이 발생하면

말소리구분이 않된다고함으로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기기이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문제로 제품교체)


7월21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후 잘사용하고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않되는 경우있다며 방문,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있는지 확인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

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

4차과정 진행하면서 우측에서 이야기할때 말소리구분하기가 더욱더 불편하다고

하여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하면서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는 경우를 체험하도록

하자 도움된다며 가족과 의논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큰소리발생시 부담스럽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3월 보청기소리 큼으로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청소와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

없어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