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가 보청기성능분석결과 출력낮아 수리접수한 부산진구 양정동에사는 449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4. 25. 18:0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양정동에사는 4496번 보청기고객 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0년경부터 이명현상 발생하면서 서서히 난청진행되었으며 1984년경

부터 부산진구지역 홍제병원에서 관절약,1999년경부터 부산진구지역 내과에서

혈압약과 당뇨약을 처방받아 복용중이라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해 2012년경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

보청기사 초미니 귀걸이형보청기(개방형)를 120만원?인데 할인하여 100만원주고

구입했지만 왕왕거리고 큰소리 불편하여 보청기소리조절받아 사용중에 보청기가

소리약함으로 REC입구를 바늘로 고객이 찔렀는데 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보청기

구입점에 수리의뢰한결과 보청기수리비용이 89만원? 발생한다고함으로 황당하여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게 생활하는것을 앞집 할머니가보고 한미보청기에서 50만원주고

귀걸이형보청기(4채널기능,ARIES)하였는데 불편없다하여 딸과 함께 보청기상담

위해 2015년2월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덕천동지역 타보청기점과는 보청기관련 상담과정이나 검사과정이

완전히 다르다면서 보청기구입 희망함으로 보청기기능과 모양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후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한다음 수리의뢰한 보청기를 찾을수있다면 가져오도록 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이 보청기상담중 이야기한 말씀이 사실이라면 보청기수리비 89만원은 

이해되지않고 REC입구를 바늘로 찔러 REC 고장났다면 보청기수리비용은 많아도

10만원이하일텐데....정확한 원인파악 위해서는 보청기의 제품번호를 알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점검내용을 확인해보면 알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2월6일 이어몰드 제작되자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에대해 교육하였습니다.


2016년8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딸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이어몰드에 이물질막혀 전자현미경

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하고 경화된 이어몰드 튜브도 교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

보청기(2015년구입) 확인결과 이어몰드 엘보파손으로 교체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규정출력보다 20 dB HL이나 낮음으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