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만덕동사는 여성 보청기고객(4162)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4년경부터 난청이었으며 난청으로 불편하여 부산 사상구지역 종합병원
에서 진료결과 청각장애4급으로 진단받았으나 난청으로 제대로 듣지못해 원인은
알지못하였으며 자궁근종수술과 허리통증관련으로 수술과 치료받았다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많음으로 부산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세기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를 7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함으로 도로에서 보청기빼다
분실한다음 2004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DX-IN 귓속형
보청기를 9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제대로 들리지는않고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으나 계속하여 착용하면 제대로 들린다는 이야기만함으로
그런가하고 착용하던중에 2009년 귀에서 물이나오면서 보청기가 고장났으나 보청기
구입점에서는 수리않된다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DX-IN 귓속형보청기를 90만원에
재구매(고객은 다른제품으로 알고있음)하였으나 불편은 해결않되었다 하였습니다.
보청기착용해도 잘들리지않고 부산 서면지역의 보청기구입점은 페업함으로 또다른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3년 보청기상담결과 가져간 2개 귓속형보청기는
청각에 맞지않으니 지멘스보청기사의 LOTUS PRO-P 13 BTE(matrix133/70,2채널,
소비자가격 140만원) 귀걸이형보청기를 8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똑같은 현상임으로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였지만 적응하라,계속착용하라는 이야기만하였다 하였습니다.
고객의 남편이 부인의 보청기사용에대해 안타깝게 생각하던중에 국제신문사의 한미
보청기 신문광고내용이 신뢰됨으로 전화로 보청기상담예약한다음 부인과 2014년1월
13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타보청기점에서 설명들었던 보청기관련 정보와는 너무 다르다면서
(보청기조절기능이 많으면 말소리구분이 더좋다...,비싼보청기가 더좋다...,보청기
수명은 5년이다...) 우리나라 보청기유통상 문제점에대해 분노하면서 본인의 경험을
주변에 알려 보청기피해자가 발생하지않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습니다.
고객은 그동안 사용한 지멘스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 원산지가 독일보청기로 알았는데
싱가포르와 미국인것으로 뒤늦게 알고는 사기당했다는 이야기하였으며 가져온 2개의
스타키보청기사 DX-IN 귓속형보청기가 단순증폭방식기능 보청기로 큰소리발생장소
에서는 사용에 주의하여 소음성난청 피해에 주의해야함을 뒤늦게 알고는 안타까워
하였으며 보청기점검결과 2개보청기중 2009년구입했던 귓속형보청기는 MIC부분을
이물질로 막아놓아 전자현미경으로 고객남편에게 확인시킨다음 제거하자 정상작동
하였으며 2개보청기모두 기기상으로는 전혀 문제없음으로 파악되었으며 문제는 외부
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만 교체하였으면 불편은 해결되었을 것입니다.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도 큰소리에 불편하지않자 신규로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였으나 3개의 보청기중에 지멘스보청기사의 LOTUS PRO-P13
BTE 귀걸이형보청기 조절기능이 고객의 청각상태에 부족하지 않음으로 보청기재활
서비스계약을 체결하도록 안내하자 타보청기점들에서는 신규보청기구입만을 강요
하였는데 재사용가능하다면 소비자로서는 거부할 이유없다며 동의하였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서 작성한다음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던중 타보청기에서
구입한 이어몰드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한다음 이어팁으로
임시조치후 보청기를 착용하도록 안내한다음 사무실밖 1층 도로변까지 배웅하면서
확인결과 불편하지않다고 두손을 꼭잡으면서 몇번이나 감사인사하였습니다.
1월20일 제작된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와 연결하여
사용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2014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는데 방향감각이
정확하지않다하여 좌측에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추천하였습니다.
2015년5월18일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LOTUS PRO-P13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제대로 듣지못한다면서 방문
하여 확인한결과 청각변화로인한 보청기출력부족함이 원인임으로 보청기소리조절
내용을 컴퓨터모니터에 나타내어 남편에게 설명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신규로 구입한다음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LOTUS PRO-P13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는 좌측으로 방향교체하여 양쪽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을 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5월23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와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지멘스보청기사 LOTUS PRO-P13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2차)과정 진행한후 우측 이어몰드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고 보장구지원금청구위한 관련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2015년6월2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가 큰소리에 자극느낀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18일 우측 이어몰드 제작되었지만 메르스문제로 방문을 미루면서 부산지역 대학
병원에서 청각장애를 상향등급받기위해 검사받던중 의사는 청각장애3급이 가능하다
하여 진행하였는데 뇌파검사후 않된다하여 검사비용만 날렸다며 병원을 원망하였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LOTUS PRO-P13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6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어몰드튜브안에 중이염으로인해 염증이 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경화된 튜브를 교체하고 보청기청소하였습니다.
2016년5월3일 감기들고난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어몰드튜브내에 물방울막힘으로 제거후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었습니다.
5월27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Hook교체)
2016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새건전지교체하여도
작동않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
(MIC교체)
2016년7월12일 MIC교체했던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새건전지교체하여도 작동을 멈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쇼트현상으로 건전지가
방전됨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회로부품 절연)
7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가 또다시 작동중단되는
현상있다면서 방문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그동안의 보청기수리과정과 보청기
고객의 불만을 기록하여 원인규명과 조치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제품교체)
7월27일 제품교체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기존자료를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고 새보청기로 교체
해주어 고맙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6년12월5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점검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있어 교체작업하였습니다.
12월14일 귀걸이형보청기가 새건전지교체해도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점검결과 기온차이로인한 이어몰드튜브내에
결로현상으로 물방울생겨 발생한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방법도 교육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 구입
하였습니다.
오늘은 귀걸이형보청기가 새건전지교체하여도 작동을 멈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쇼트현상으로 건전지가 방전됨
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