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한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454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0. 27. 15:01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454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0살전후부터 중이염으로인한 난청이었다 하였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1995년경 부산 서면지역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의 소개로 부산 북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4급으로 진단받은후 75만원주고 귓속형보청기 구입하여

사용하다 2007년 추가로 같은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Mega X-SE 소형

귓속형보청기(단순증폭방식,소비자가격105만원)를 구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같은 타보청기점에서 2012년 디지털보청기가 좋다면서 먼저 170만원을 현금으로

주면 잘해주겠다하여 보청기금액 상담하면서 딸이 먼저주었는데 폐업하여 금전적

피해를 보았지만 모친에게는 반품하였다고 딸이 이야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5년부터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천식약,2011년 부산 동래지역 종합병원에서 

허리수술을,2012년 부산 남구지역 종합병원에서 인공관절수술 받았으며 난청이

더심해지자 보청기착용하고도 제대로 소리듣지못해 딸이 인터넷검색으로 부산 

중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먼저 보청기상담한후 2015년4월7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타보청기점에서의 보청기상담과 많은 차이있고 신뢰된다며 보청기가격

문의하여 고출력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를 추천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4월9일 재방문하여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16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면서 노출에대해 걱정하여 제대로 들어야 말소리 구분

할수있음을 재교육하면서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후 보장구지원금을 청구

하기위해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였습니다.

 

4월29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결과 전반적

으로 만족하지만 작은소리듣기 부족한점있어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가 잡소리난다하여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

채취하였습니다.


2016년9월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 잘듣지못하는 경우있다며 방문

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가 건전지를 평균 20일

정도 사용하였는데 요즘에는 4일정도만 사용된다며 방문하여 건전지문제인지?

내부쇼트 문제인지?를 사용하면서 확인하기로하고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있어 교체작업하였습니다.


2016년12월 귀걸이형보청기가 새건전지 교체해도 작동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점검결과 이어몰드 튜브에 기온차에

의한 결로현상으로 물방울이 엘보부분 막음으로 발생한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고객에게 확인시키면서 제거하고 제거방법도 교육하였습니다.


2017년8월25일 우측보청기가 새건전지를 교체해도 작동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점검결과 우측은 쇼트로인한 건전지

방전현상이있어 수리접수하고 좌측보청기는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 결과 distortion이 경계치이하라 계속 착용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AMP

문제로 제품교체)


8월31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나다 않나다가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이어몰드 튜브내에 결로현상

으로 물방울이 생기면서 발생한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하고 경화된 튜브도 교체한다음 보청기재활5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9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

보청기(L:2015년,R:2017년구입) 착용상태를 확인한결과 우측 이어몰드가 외부

피드백현상있어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8년10월23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R:2017년구입)

이어몰드 튜브가 잘빠져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실리콘재질에서 비닐재질로 튜브

교체하였습니다.


오늘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R:2017년구입)가 잡소리

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도 재교육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