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한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에사는 390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1. 13. 15:1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에사는 390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대구광역시에 살다 부산으로 이사와서 남편(3903) 보청기고장으로인하여

인터넷검색중 인터넷회원들의 평가가 좋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2012년12월 방문하여 보청기수리 진행하였습니다.

 

본인도 보청기착용하고 있음으로 확인했더니 대구지역에 생활할때 지역내 보청기

제조사에서도 근무한 경험있으며 지인으로부터 사용중인 중고 귀걸이형보청기를

선물받았는데 확인한결과 포낙보청기사 Power MAXX 411 귀걸이형보청기였으며

휘팅프로그렘으로 보청기소리조절이 가능한 기능의 보청기였지만 볼륨조절기로

직접 음량을 조절하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시간내어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를 받아보도록 안내하였으나 어린 아이가

있음으로 2시간정도의 보청기상담이 불가능하여 남편과 재방문하여 상담하기로

하였으며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도 사후관리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5월 지인이 사용하던 포낙보청기사 Power MAXX 411 귀걸이형보청기의

이어몰드튜브찢어져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자 교체작업차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이어몰드튜브를 교체하고 보청기상담을 진행하였는데 1살때 수막염으로 난청발생

하였으며 어릴때부터 귓속형보청기,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평가된 matrix를 확인한 결과 청각상태보다 소리를 약하게듣는 것으로

파악되어 신규보청기구입시 귓속형보청기로 출력과 기능을 확인하도록 하였으며

사용중인 포낙보청기사 Power MAXX 411 귀걸이형보청기 소리조절내용을 확인

하고자 컴퓨터프로그렘과 연결했으나 않되어 고객에게 안내하고 종료하였습니다.


2015년11월25일 포낙보청기사 Power MAXX 411 귀걸이형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신규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여 보청기구입시 보장구지원금이 34만원에서 131만원

으로 인상되었지만 지방자치단체에서 예산확보가 않되었으며 34만원만 지원됨을

안내하고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로 음감테스트과정진행한후 

포낙보청기사 Power MAXX 411 귀걸이형보청기가 수리가능한지 먼저확인하도록

안내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기기노후로 수리불가능)


11월30일 수리의뢰한 포낙보청기사 Power MAXX 411 귀걸이형보청기가 수리

불가판정남으로 신규보청기구입위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2월 해당구청에서 "장애인보장구 구입비 지급여부 결정 알림"공문이 도착

하여 보장구지원금청구위한 현금영수증과 거래명세서를 발행하였습니다.


2016년3월22일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가 외이도에

상처나고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신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3월24일 이어몰드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와

결합하여 착용해본결과 착용편하다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27일 보청기착용중에 작동중단되는 경우있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접촉문제일수있어 수리접수

하였습니다.(냉땜)


4월30일 수리된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

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한다음 이어

몰드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