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 엘보가 파손되어 교체작업한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사는 4350번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9. 4. 18:5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사는 435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군장교생활을 16년간,조선기자재생산공장에서 14년동안 근무하면서 소음

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다 하였으며 피부병약을 부산 동래구지역 병원에서 2003년

부터 복용중에 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이 많아지자 2013년가을경 부산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이나 달팽이관을 치료해보자함으로

몇달동안 약물치료받아보았으나 효과없었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8월초 부산 금정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노인성난청으로 치료

방법없는데 치료는?하고 의사가 잘못되었다면서 보청기착용 추천함으로 국제신문

에서 한미보청기의 보청기광고내용보고 2014년8월11일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도움된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4년8월20일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21일 식사할때 유리탁자에 젓가락놓은소리가 자극적이라 큰소리불편하면 즉시

방문하라는 교육내용이 생각나 방문하였다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9월11일 말소리듣기에 불편없는데 집전화받을때 소리약한 문제있다함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메모리기능 이용하여 전화받기위한 보청기

재활3차과정 진행한결과 사용방법이 서툴러 오히려 불편하다하여 원복하였습니다.

 

9월27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좌측 이어몰드엘보가 탈락됨으로 

방문하여 교체작업한후 보청기재활4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0월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는데 작은소리듣기 부족한점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가 생활에 도움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5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2개중 보청기예상효율(WRS)이 

저조한 좌측이 소리구분에 방해된다며 방문,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점검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 딱딱함으로 교체하였습니다.


2017년2월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8월 좌측귀에 고막천공이지만 이비인후과 의사가 나이문제로 수술하지말라

하였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2014년

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8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큰소리발생할때 불편한점있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

하고 전단지보고 소리대장간이라는 곳을 방문하였는데 상담사가 150만원 기계를 

구입한다음 2달동안만 사용하면 난청과 이명이 치료된다고 하였지만 상식적으로

이해되지않고 의료기체험관같은 느낌이라 구입하지는 않았다며 효과있는지 문의

하여 의사가 아닌사람이 진단이나 치료에대해 이야기하였다면 의료법위반에 해당

될수있으며 고객의 경우는 난청으로 보청기를 착용하고 있음으로 정상청력의 사람

같이 일상생활에서 소리자극받고있음으로 잘판단하여 결정하도록 안내후 난청을

가진 사람들을 대상으로 경로당이나 노인정,복지회관을 방문하여 청각장애등급을

받게해준다,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으로 현혹하여 피해를 입히고있는 사례에대해

설명하고 주의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2014년구입)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 교체작업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2014년구입) 점검결과 우측 이어몰드 엘보파손으로 교체작업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