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51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6년9월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상담후
우측에 소리샘보청기사 Solo 1채널기능 귓속형보청기로 사후관리하였습니다.
2008년 12월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4년구입한 별세한 모친의
스타키보청기사 Intra IV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좌측에 보청기껍질 재제작
하여 양쪽으로 보청기사용하기로 하였으며 타보청기점에서 본인이 구입후 사용중
이던 1994년 제작된 보청기는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않되자 폐기하였습니다.
2009년7월 바흐보청기사 Primo 2P 2채널2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추가로 구입
하여 양쪽으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09년8월, 2006년9월구입한 1채널기능 귓속형보청기가 갑자기 약해져 점검차
방문하여 이물질문제가 아니라 습기문제임으로 보청기청소기로 제거하자 정상
으로 보청기가 작동되었고 휴대용청소기를 이용하여 자택에서 보청기청소하기
위해 구입후 작동법배우고 "보청기용 청소기사용설명서"에 서명하였습니다.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와 관련한 소모품판매시 안전에 관련된 사항에대해
안전교육을 실시하면서 교육확인서를 고객으로부터 서명날인받고 있습니다.
이는 혹시 발생할 수도 있을 안전사고에 대한 사전예방과 책임에 관한 문제로
실시중이며 이러한 보청기사용시 안전에 대한 교육을 소홀히하는 상담사라면
안전사고 발생시 상담사로서 고지의무를 소홀히한 책임을 면치 못할 것이며
이러한 문제는 곧 보청기고객 피해로 발생할 수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2009년11월 사용중인 양쪽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수리기간동안 불편한 문제 해소하기위해 한미보청기에 비치된
예비용 귀걸이형보청기를 대여하여 사용하도록 조치하기도 하였습니다.
2010년1월 몇일전 청소후 잘사용하다 아침에 보청기착용해보니 작동하지않아
방문하였으나 보청기를 확인한결과 볼륨조절기가 OFF되어 있었습니다.
보청기고객중 볼륨조절기가 달린 귓속형보청기나 외이도형보청기를 사용하는
경우 볼륨조절기로 이득은 조절되지 않지만 on/OFF기능은 작동되지만 이를
사용않고 건전지도어로 on/OFF하는 경우 사용중에 볼륨조절기가 OFF됨을
알지 못해 고장으로 판단하고 방문하는 경우가 있는데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작동않는 경우 볼륨조절기의 on/OFF 확인과 건전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2010년2월, 2008년과 1994년에 제작된 별세한 모친의 단순증폭방식 보청기를
좌측으로 보청기껍질 교체하여 양쪽으로 사용하였으나 핵심부품 수리되지않아
수리효율없어 보청기폐기하였으며 신규보청기사용에대해 상담하였습니다.
2010년3월, 2009년7월 2채널2밴드기능으로 구입한 바흐보청기사 Primo 2 P 좌측
보청기가 3차례 수리과정을거쳐도 문제가 개선되지않자 그동안 고객불만해소와
처리에대한 조치로 2채널2밴드기능에서 4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Primo 4
P 보청기소비자가격 50만원차이)로 무상교체후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이러한 제조사 적극적인 조치에 고객은 감사하였으며 이러한 책임있는 업무조치가
고객만족을 높임으로 고객으로부터 사랑받고 발전하는 회사가되지 않겠습니까?
2010년6월, 2006년9월구입한 보청기소리나지않아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여 확인
결과 내부 배선이 부식되어 교체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였습니다.
2010년9월, 2006년과 2009년에 구입한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의뢰한후 수리기간동안에 귀걸이형보청기 대여하였으며 2006년9월에
구입한 소리샘보청기사 Solo 1채널기능 귓속형보청기가 핵심부품 AMP가 부식
되어 수리효율없음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귓속형보청기 신규제작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0년12월 보청기청소후 2010년9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후 불편한 문제가 개선됨에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5월, 2010년9월구입했던 우측의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중이염
문제로 좌측으로 방향교체하면서 무상보증기간내로 비용발생하지 않았습니다.
2011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귓속형보청기 소리약해 방문하여 확인한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조치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분납조건으로 구입한 보청기
대금을 입금하였으며 각박한 세상에 조건없이 믿어주어 감사하다 하였습니다.
2012년1월, 2010년9월구입한 귓속형보청기를 경상북도 청도에 상문갔다 분실해
불편없이 잘사용하였는데 아깝다며 아쉬워하였으며 미수금을 완납하였습니다.
2012년8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
교체하고 보청기는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10월 렉스톤보청기사 F80H+ 귀걸이형보청기 내부부품이 탈락됨으로 내부
피드백현상으로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고 예비보청기없어 추가구입
하였으며 직접 농사지은 말린고추를 2봉지나 가져왔습니다.
2013년11월16일 3개 보청기가져와 청소와 점검하였는데 그중 렉스톤보청기사
F80H+ 귀걸이형보청기 1개가 이상있어 확인한결과 녹제거한다고 보청기에 WD
40 윤활제를 뿌렸다하여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납땜,MIC,REC고정)
11월29일, 2009년7월구입한 바흐보청기사 Primo2P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내부단선문제로 파악되어 수리의뢰하였습니다.(배선냉땜)
2014년1월, 2013년11월 수리하였던 바흐보청기사 Primo 2 P 귓속형보청기가
자글거리는 소리와함께 약해졌다며 방문,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으며 앞전 보청기수리진행시 REC이상있다하였지만 좀더사용하겠다했는데
보청기점검결과가 맞았다면서 미안하다고 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2월, 2012년구입하였던 렉스톤보청기사 F80H+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
약해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수리효율없음)
2014년4월, 2011년구입했던 렉스톤보청기사 F80H+ 귀걸이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가 발생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수리효율없음)
2015년3월12일 렉스톤보청기사 F80H+ 귀걸이형보청기 후크부분 파손되자 순간
접착제붙혔는데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수리효율없어 폐기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양쪽구입하기로하고 이어몰드제작
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3월17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양쪽 착용해보니 단순증폭
방식 귀걸이형보청기보다는 잘들리면서 불편없지만 좌측귀에 습기가 많음으로
이어몰드를 추가로 만들어 교대로 보청기착용하겠다고하여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6년1월6일 보장구지원금이 131만원으로 인상되었음으로 예비보청기를 구입
하겠다함으로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받아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월7일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옴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2016년2월 보청기착용 상태에서 세면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MIC교체)
2016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 점검결과 이어몰드튜브가 경화되어있어 교체작업하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난청있는 지인에게 한미보청기를
추천하였으니 잘해달라 부탁하였으며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8월 허리수술로 병원입원중이라 부인이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좌측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로인해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
하여 외이도변화 설명한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에 사용하는
이어몰드를 재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2018년3월 새로 제작한 이어몰드가 엘보부분이 튀어나와 누울때 불편하자 방문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에 사용하는 이어몰드 엘보를 제거
한후 노출이 덜되도록 엘보를 재설치작업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2015년,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2015년,2016년구입) 청소후 점검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 교체
작업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